Breaking News
Health & Life
런던의 명물 ‘노팅힐’, 영화 노팅힐의 즐거움 맛볼 수 있는 그곳은?
2019-02-15 17:41:19
홍승범

노팅힐은 우리에게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 주연의 로맨스 영화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 배경이 되었던 런던의 노팅힐은 비교적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노팅힐은 영화 노팅힐의 감동을 느껴보려는 이들이라면 한 번 찾아가볼만한 곳이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런던 노팅힐은 영화에서의 감동을 느껴보려 하거나 런던 포토벨로 마켓 등 다양한 거리 축제의 매력을 느껴보려고 하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이다. 런던에 놀러가는 이들이라면 빼놓지 말고 들려볼만한 곳이다. 그렇다면 런던의 로맨틱한 거리 노팅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노팅힐 카니발’, 노팅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의 중심

노팅힐 (Notting Hill)은 하이드파크의 북서외각에 근접한 영국 웨스트런던의 한 지역이다. 켄싱턴과 첼시의 왕립 구의 내부에 자리잡고 있다. 노팅힐은 연례 노팅힐 카니발의 장소이기도하다. 노팅힐 카니발은 영국 런던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축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노팅힐 카니발영국 런던의 노팅힐에서 매년 8월 마지막 주말에 열리는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다. 1965년 카리브해(海) 출신의 흑인 이주자들이 전통 복장을 하고 노래와 춤을 추면서 거리를 행진한 것이 축제의 기원이다. 이후 이 지역 흑인들은 해마다 8월 마지막 월요일인 뱅크 홀리데이(영국의 공휴일로, 대부분 월요일) 때 노래와 춤을 추며 가두행진을 벌였는데, 이 가두행진이 널리 알려지면서 지금의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하였다.

 

▲노팅힐 카니발은 영국에서도 손꼽히는 축제로 잘 알려져 있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노팅힐에서 열리는 노팅힐 카니발의 기간은 2~4일이며, 매년 8월 마지막 월요일까지 열린다. 하지만 축제가 열리기 한 달 전에 춤·음악·의상쇼, 밴드 경연대회 등이 열리고, 일주일 전부터는 다양한 의상과 특수분장을 선보이는 행사 등 본격적인 카니발이 열리기 전부터 축제의 분위기가 고조된다.

 

노팅힐 카니발은 매우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카리브해 흑인들의 가장무도회, 흑인들의 정치적·사회적인 풍자와 비판이 담긴 스틸밴드 및 칼립소, 솔과 칼립소가 혼합된 전통 카니발 음악인 소카(Soca), 레게의 한 형태인 스태틱사운드 시스템 등 5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행사의 주제는 매년 달라진다. 그래도 본격적인 가장행렬이 있는 날이 노팅힐을 가장 떠들하게 달구는 날이다. 15개의 쇠북과 80여 개에 달하는 뮤지컬 단체, 40개가 넘는 사운드가 참가해 절정을 이룬다.

 

 

영화 노팅힐의 그곳 ‘런던 포토벨로마켓’, 색다른 즐거움 맛보려면?

현재 노팅힐은 부유하고 최신 유행의 지역으로 평가되고있다. 큰 빅토리아 건축의 매력적인 연립 상가, 고급 쇼핑가와 웨스트번그로브와 클래런던클로스 근처에 발달한 다양한 식당들로도 잘 알려졌다.

 

▲노팅힐 포토벨로에서는 런던 4대 마켓인 포토벨로 마켓을 경험할 수 있다(사진 = ⓒ픽사베이)

런던 4대 마켓 중 하나인 런던 포토벨로 마켓은 영화 노팅힐을 기억하는 이들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앤틱 제품과 잡화를 접할 수 있다. 맑은 날에 가면 로맨틱한 데이트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