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내시경이마거상술∙이마축소술 등을 통한 이미지 개선, 본인의 상태 정확히 파악후 진행해야
2019-02-15 16:51:00
양진영
바탕성형외과 민장환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수술이라고 하면 흔히 생각하던 눈, 코 수술 외에도 얼굴의 비율, 인상, 이미지에 대해 변화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이마는 얼굴의 비율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로, 지나치게 넓을 경우 얼굴이 커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또, 눈과 눈썹 사이가 좁을 경우 옹졸해 보이거나 사나운 인상을 주며, 이마의 주름이 많은 경우 노안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교정하고자 하는 이마 수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마 수술 중 넓은 이마를 줄일 수 있는 이마축소술과 이마-눈썹을 당겨 올리는 이마거상술이 방법이 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미세하게 절개하여 넓은 이마를 절제한 뒤 두피를 당겨 고정하며 이마의 길이를 줄여 축소하는 수술로, 비율 개선 및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마거상술은 눈썹-이마 피판을 거상하여 이마와 눈썹-눈꺼풀을 올려주어 사나워 보이거나 또는 시무룩해 보이는 인상을 교정하고 눈꺼풀 처짐에 의해 작고 답답해 보이는 눈매와 이마 주름을 해결하는 수술이다.

최근 이마가 넓으면서도 이미지 개선을 원하는, 또는 이미지 개선을 원하지만 헤어라인이 더 넓어지지 않길 원하는 경우에 이마 거상과 축소를 동시에 시행하면서도 최소한의 절개로 문제를 해결하는 수술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수술은 헤어라인 절개를 통해 Full HD 내시경을 이용하여 이마의 신경과 혈관, 두피를 섬세하고 정확하게 박리하고, 축소하고자 하는 이마 피부 일정량을 절제한 뒤 두피는 앞으로, 이마는 위로 당겨 고정시킨다. 하나의 절개로 두개의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게 되며, 고정장치인 엔도타인을 사용하지 않고 특수 고정법을 이용하여 두피와 이마를 고정함으로써 이물질로 인한 이물감, 만져짐,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절개로 인한 흉터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모발 방향을 고려해 사선으로 절개하여 모낭 손상을 최소화함으로써 추후 앞머리로 흉터가 가려지도록 하여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이마라인을 가질 수 있도록 수술이 이루어 지는 것이 좋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술 전 주의사항이나 본인의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충분한 상담과 병원 선택에 있어 꼼꼼하게 따져보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바탕성형외과 민장환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