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닭꼬치체인점 호수꼬치 구이전문점, 유행의 영향 받지 않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등록일 : 2019-02-15 09:11 | 최종 승인 : 2019-02-15 09:11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장기간 침체되는 경기 속 소자본 창업이 늘어나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은 유행을 타는 공격적인 마케팅 아이템이 아닌 안정적인 매출이 보장됨은 동시에, 매출 향상 전략 교육 등도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는 창업아이템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고, 남녀노소 다양한 수요층을 공략할 수 있는 닭꼬치전문점 '호수꼬치'가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500만원부터 시작 가능한 것은 물론, 1인 창업과 부부창업 및 소점포 창업이 가능해 인건비 인상으로 고민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적합하다.

호수꼬치에서는 소자본 창업을 통해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광고분담금, 로열티, 재가맹비를 없앤 3무(無) 창업 아이템이다. 인테리어 및 내부 시설 공사도 호수꼬치 본사에서 직접 시행하므로 마진이 최소화된 것은 물론, 무이자 대출이 가능해 비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치킨 외식업계에서 20여년간 일해 온 본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호수꼬치의 닭꼬치는 간식, 식사, 술안주까지 가능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만하다"며, "호수꼬치만의 양념 염지 제조법은 냉동하지 않은 신선한 상태의 닭다리 살을 27가지 천연재료로 만든 양념에 24시간 숙성된 고기를 일정한 크기로 잘라 꼬치에 꽂고 숯불로 구워 여타 닭꼬치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실제, 호수꼬치는 숯불에 굽기 때문에 잡냄새가 없고 기름기가 적으며, 불맛이 살아있는 데다 속까지 잘 익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메뉴는 양념꼬치(호수꼬치), 소금구이, 데리야끼, 파닭꼬치, 간장꼬치 등으로 다양한 구성을 통해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

이렇게 다양한 메뉴라도 5시간의 교육 이수로 초보라 하더라도 메뉴를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프랜차이즈인 만큼 각기 다른 지점에서도 표준화된 맛을 낼 수 있도록 레시피를 체계화했다.

현재 호수꼬치 평택점, 호수꼬치 신림점 등 전국 곳곳에서 가맹점이 성업 중이다. 가맹점 문의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