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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도 어른도 "키크고싶다"...키크는법 어떻게?
2019-02-14 18:01:02
박진혜
▲과거에 비해 대한민국 평균키가 높아졌는데, 여성의 경우 162.3cm이고 남성의 경우 174.9cm로 알려져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방학이 끝나고 신학기가 시작하면 아이들은 키성장에 대해서 고민에 빠진다. 방학동안 부쩍 커서 달라진 모습으로 오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 키성장의 여부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큰키에 환호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아이와 어른 할 것없이 키 크기 위한 운동과 키크는약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다양한 키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키크는 운동

키크는 운동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운동은 농구, 배구와 같이 성장판을 자극시켜줄 수 있는 운동이 있다. 또한 줄넘기는 키크는 데 도움을 주면서 유산소 운동 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이 규칙적으로 하기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트램펄린과 같은 기구는 아이들이 뛰어 놀면서 자연스럽게 키크는 운동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여러 키크는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성장판 적당한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스트레칭을 할때는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후 올바른 자세로 서서 양 손을 들어 올리고 상체를 기울이는 옆구리 늘이기 자세나 엎드려 누워 상체를 들어 올리는 활자세를 하게 되면 구부정한 척추를 바로 잡아주는 자세 교정도 할 수 있다.

키 크는 스트레칭

우리나라 사람의 평균 키는 전체적으로 빠른 속도로 올라가고 있는 만큼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나 학생들에게 주요 관심사라고 할 수 있다. 키는 인종 또는 개체에 따라 다르지만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서 좌우되는 정도도 강하다. 이로 인해 키크는 스트레칭을 성장기에 꾸준히 해준다면 키크는 데 도움이 된다. 키크는 스트레칭은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후 양 팔을 머리 위로 곧게 올린 다음 오른 팔을 내려서 등 위에 대고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의 중심 쪽으로 당겨주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엎드려서 누운 자세를 취한 후 양 팔을 펴고 어깨까지 뻗은 후 상체를 들어 가슴을 뒤로 젖혀주면 된다. 이때 다리도 함께 들어올려주면 척추가 펴지면서 키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키크는음식

키크는 운동과 함께 키성장을 위해서는 영양보충이 중요하다. 하지만 제한없이 무작정 먹기만 하게 되면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먹는 양이 아닌 질이다. 따라서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육류, 칼슘이 풍부한 미역과 다시마, 멸치, 우유 등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칼슘만 섭취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비타민D 보충제 또는 야외 산책으로 칼슘 흡수량이 높아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키 성장에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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