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눈밑처짐 해결에 도움주는 하안검수술, 눈 상태와 조건에 맞게 진행해야
2019-02-14 17:57:44
양진영

외모 관리가 경쟁력의 하나로 여겨지는 시대인 만큼, 노화로 인해 자연적으로 생기는 주름도 관리의 대상이 되었다. 이로 인해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가 되는 비결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동안성형을 비롯하여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다는 기능성화장품 등이 꾸준하게 주목을 받고 있다.

동안성형에는 처짐과 주름을 개선하는 수술들이 인기다. 얼굴 중에서도 눈은 본능적으로 가장먼저 시선이 가는 곳인 만큼, 눈에 따라 인상이 결정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눈은 얼굴의 다른 곳에 비해 피부가 얇아 그만큼 노화가 빨리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증상이 눈꺼풀처짐이다. 40대 이상에서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눈꺼풀처짐은 크게 위쪽 눈꺼풀인 상안검과 아래쪽 눈꺼풀인 하안검으로 나눠지며, 노화로 인해 피부는 물론 지방과 근육 등 눈의 구조물들에서 변화가 생긴다.

이는 중장년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수술로 상하안검수술이 인기인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이중에서 눈밑 처짐 해결을 위한 수술이 하안검수술이다. 하안검수술은 처진 피부 제거가 불가피한 수술이다. 수술시간이 40분~1시간내로 이뤄지고 있으며, 수술 후 회복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멍과 붓기가 빠지는 기간은 10일~2주정도 걸리게 되며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눈밑 당김 증상과 흉터가 점차 사라진다. 아래 속눈썹 근처 절개를 통해 지방을 재배치하고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당겨줌으로써 눈밑이 평평해지는 효과를 만들어준다. 

하안검수술후에는 불룩하고 꺼져 보이던 눈밑과 주변의 고랑이 좋아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수술 후 부작용에서 완전히 안심할 수는 없다. 부작용 등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눈 상태와 조건에 맞는 수술을 받아야하며 문제 발생 시 병원의 사후 대처법에 대해서 비교한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하안검수술의 주된 불만 중 하나인 결막이 노출되는 안검외반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안검수술 후 다양한 원인과 이유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술에 대하여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이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바와 의사가 예측하는 바를 종합적으로 어느 정도 결과가 나올지에 대하여 이해를 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불만족에 의한 재수술이나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이다.

도움말 :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계민석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