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얼굴을 칙칙하게 만드는 기미 고민, 피코슈어 레이저 도움
2019-02-15 09:00:00
최다영
리엔장피부과 리엔장성형외과(강남 리엔장피부센터) 장우선 원장

우리나라 여성들은 유독 티 없이 맑고 뽀얀 피부를 선호한다. 이런 이유로 미백화장품과 같은 기능성 화장품의 매출이 증가 추세다. 식약처에 따르면 기능성 화장품 시장은 2015년 3조8059억원에서 2016년 4조4039억원으로 15.3% 증가했다. 

기능성 화장품이란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제처럼 화장품의 안전성과 의약품의 유효성을 갖춘 제품을 말한다. 미백화장품이 기미, 주근깨 등을 말끔히 지워 백옥처럼 하얀 피부를 만들면 좋겠지만 이런 제품을 사용해서 뽀얀 얼굴을 얻기란 쉽지 않다. 눈에 띄게 효과를 발휘하는 미백성분은 아직 없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미백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예방적인 노력과 이미 생성된 멜라닌을 환원시켜 옅게 만드는 노력이다. 특히 한 번 생기면 없애기도 어렵고 오래 방치하면 더 짙어지는 기미를 제거하려면 멜라닌을 파괴하는 기미, 주근깨레이저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의 표피층 및 깊숙한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멜라닌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레이저 치료로 얼굴의 기미뿐만 아니라 주근깨, 여드름 흉터, 문신 등도 제거할 수 있다. 여기에 약해진 피부 장벽으로 인해 예민해져 과도하게 색소를 만드는 멜라닌세포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려면 기미레이저 외에도 먹는 약, 바르는 약, 주사 요법 등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기미잡티레이저 치료장비 중 피코슈어레이저는 레이저 조사시간이 짧아 강하고 빠른 타겟팅으로, 회복기간이 짧고 주변조직의 손상이 없으며 문신치료나 오타 모반과 같은 진피 색소 치료 시 시술 횟수 역시 타 레이저 기기에 비해 단축되는 시술이다. 

의료진 설명에 따르면 피코레이저 시술을 받을 때 효과를 높이려면 전문가의 숙련도와 레이저 시술 경험 등의 전문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과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진행하는지 확인하고 피코토닝 시술 전 후 관리 체계를 잘 갖춘 성형외과,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기미나 잡티 등의 색소를 좀 더 효과적으로 치료 하길 원한다면 두 가지 파장으로 다양한 깊이의 색소를 제거해주는 ‘레블라이트 레이저’ 치료를 같이 할 경우 도움될 수 있다.  

레블라이트 역시 짧은 시간 동안 순간적으로 에너지를 방출하여 색소를 잘게 부수는 역할을 하는 레이저로 피부의 얕은 깊이를 치료하는 파장과 피부의 깊은 깊이를 파장이 둘 다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같은 에너지를 두 번에 나눠 전달하는 모드가 있어 저자극 치료가 가능하고, 통증이 없으며 딱지가 생기지 않아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다는 것이 해당 의료진의 설명이다. 

한편 화상 흉터, 물집, 색소침착 등 기미주근깨레이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도움말 강남역 리엔장피부과 리엔장성형외과(강남 리엔장피부센터) 장우선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