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기린건축디자인,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2019-02-14 15:08:15
최다영

기린건축디자인 (Kirin Architecture & Design)은 한국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자 인구 240만 명이 거주하고 있는 대구의 대표적인 주거 공간 전문 인테리어 회사다.

허윤정 대표이사는 ‘2016 대구경북 여성경제인대회’ 에 참석해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상을 수상한 인물로서 1993년 기린홈데코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한 이후 2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많은 주거 공간 및 상업 공간 리모델링을 통해 건축 디자인의 트렌드를 이끌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1998년 사명을 기린건축디자인으로 바꾼 허윤정 대표는 기린처럼 먼 곳을 바라보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건축 디자인을 만들자는 의미로 이름을 지었다. 쌍용예가, 푸르지오, 태영데시앙, 월드메르디앙, 롯데캐슬, 두산위브더제니스, 대림e편한세상 등 유명 브랜드 외에도 새마을금고, 드림텍 사옥, 코오롱고객상담실, 파스쿠치 커피숍, 미용실, 한의원, 전원주택 등, 기린건축디자인의 손이 닿지 않은 분야는 그리 많지 않다.

리모델링의 사전적 의미는 건축물의 노후화 억제 및 기능향상을 위해 수선 또는 일부 증축하는 행위를 말한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있어 리모델링은 사전적 의미 이상을 뜻한다. 즉, 자신이 거주하는 공간을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드는 과정으로서 인테리어의 영역이 포함된 개념이다. 그러므로 클라이언트가 어떤 공간을 원하는지를 파악하고 그것에 부합하는 아이디어와 디자인 컨셉을 제공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년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에서 '건축디자인 부문 대상' 을 수상한 기린건축디자인은 시공 전 투시도 및 3D 렌더링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시공 후의 모습을 사실적이고 입체적으로 볼 수 있게 했으며 3D 렌더링과 실제시공은 100%의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또한 심플하지만 세련된 레이아웃, 고급스럽지만 과하지 않은 소품, 밝으면서도 은은한 컬러링은 많은 클라이언트들로부터 별 다섯 개를 받는 포인트가 되고 있다.

허윤정 대표의 시장을 분석하는 능력, 트렌드를 읽는 눈, 기획/재무/관리 능력은 25년이 넘는 기간 동안 회사를 이끌어온 원동력이 되었다. 이를 통해 주거 공간 리모델링 분야의 전문화를 이끌어 내었으며 전국 최초로 대형 쇼룸 매장을 갖추게 됐다. 또한 상담에서 공사완료까지의 프로세스를 시스템화 하였으며 마케팅과 경영혁신을 통해 2015년 한 해 동안 무려 3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루어내었다.

이러한 경영 혁신은 전국 40여개의 쇼룸매장 및 관련 기업에 영향을 미치며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한편 기린건축디자인을 대구의 대표적인 주거 공간 전문 인테리어 회사로 자리매김 시켰다. 

25년 경력의 허윤정 대표 외에도 업계 최고의 건축이사 및 인테리어 실장을 보유한 기린건축디자인이 2019년에도 3D렌더링과 실제시공 100% 싱크로율을 통해 지속성장의 신화를 써내려갈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