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생리통심할때 석류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
등록일 : 2019-02-14 14:02 | 최종 승인 : 2019-02-14 14:02
김남준
▲사람마다 통증의 정도가 다른 생리통(사진=ⓒGetty Images Bank)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한 달에 한번 경험하게 되는 생리통은 가임기의 여성 중 약 절반에서 나타날 정도로 아주 흔한 질환이다. 사람마다 통증의 정도나 기간, 오는 방식 등은 다르지만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생리통은 일상생활마저 힘들게 하기도 한다. 다양한 통증을 유발하는 생리통은 생리통 완화 방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생리통은 자궁이 수축하면서 생기는 현상으로 생리통이 심한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다양한 생리통 원인(사진=ⓒGetty Images Bank)

생리통의 원인

생리통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스트레스와 생리불순, 체력저하 등이 있다. 이외에도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등 자궁질환으로 인한 경우가 있다. 지궁질환들은 생리통뿐만 아니라 자궁출혈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생리통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가벼운 생리통의 경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생리통에 좋은 석류(사진=ⓒGetty Images Bank)

생리통심할때 먹기 좋은 석류

생리통심할 때 섭취하기 좋은 음식으로는 석류가 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체내 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주는데, 이러한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석류는 호르몬 균형을 잘 조절해주어 생리통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석류의 껍질과 씨에는 타우닌과 펙틴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대사를 도와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석류는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