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윤곽주사 중 미라클주사의 재구매율 높은 것으로 알려져.. 시술 후 주의사항 숙지 필요
2019-06-12 09:00:03
양진영
LG 화학 자문의 성수동 베르니클리닉 이경락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광대, 볼, 심부볼, 이중턱, 턱라인 위주로 시술하는 윤곽주사는 갸름한 얼굴형으로의 변화를 원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시술을 원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윤곽주사 중에서 높은 금액으로 책정된 미라클주사는 일반인 뿐만 아니라 국내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 시술로 밝혀졌다.

가까운 거리에서 촬영되는 모든 피사체는 왜곡되고 변형되어 실제의 얼굴 크기보다 더 커져 보이는 사유로, TV에서 보여지는 얼굴이 실제 얼굴보다 훨씬 크게 나오는 카메라 앵글 탓에 윤곽을 만들고자 시술을 행하고 있다.

동안의 각도, 입체적인 각도는 수학적 법칙으로 수치화 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척도를 기준으로 나머지 불필요한 볼륨을 디자인하고, 그 타킷 부위에 주사 시술을 한 후 체중만 유지한다면 살아 남은 세포 사이즈가 커질 수 없고 피부 재생력에 의해 빈 공간을 압착하게 되는 원리로 파악되고 있다.

임상학적 데이터에 따르면, 지방세포의 크기 축소가 아닌 지방개체 수를 반영구적으로 줄이는 것에 기반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한 번의 주사시술로 20대 기준 3-4개월 결과가 예상되고 해외버전의 겨우 8개월까지 지속하여 줄어든다. 대개 3회 시술을 권장하지만 1회만으로도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다수의 지방감소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8개 이상 보유한 특허들은 ‘기관 임상’ 에서부터 임상교수님과의 협업으로 도출되었다. 아울러 EU, 미국 중국 3개국 지정 출원을 따로 마쳤으며 국제 PCT 진입도 마친 점을 보아 과정 내 많은 임상과 무수한 승인과정을 거쳤을 것으로 짐작된다.

윤곽주사 중에서도 고가인 점과 붓는다는 단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쉽게 미라클 주사를 선택하지는 못하지만, 수술과 비교했을 때 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어 미라클주사를 시술 받은 환자들의 재방문 비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라클주사 시술 직후 과한 음주와 흡연은 피해야 한다. 첫 날부터 사우나 찜질을 하는 것보다 삼 일째부터 온 찜질이나 사우나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지방 세포 사멸과 배출 기간 동안에는 기름진 음식이나 흡연으로 혈행을 방해하는 일들을 자제해주는 것이 좋다. 음주는 붓기를 더 야기 시킬 수 있음을 강조한다.

도움말 : 성수동 베르니클리닉 이경락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