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쿠바산, 호주산 '폴리코사놀' 효능 알았다면 복용법 지키고 부작용 생기지 않는 법
등록일 : 2019-02-14 10:30 | 최종 승인 : 2019-02-14 10:30
유현주

[메디컬리포트=유현주 기자] 폴리코사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폴리코사놀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들을 총칭하는 이름이다.  저밀도 단백질을 낮추고 고밀도 단백질을 높여준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에 대한 상반되는 논쟁이 있다.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보자.

▲폴리코사놀 효능을 보고 무턱대고 복용을 시작한다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폴리코사놀 복용법

폴리코사놀은 대게 캡슐 형태와 분말로 있다. 폴리코사놀 복용법은 1일 1회, 1회 1정을 지키며 식사 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임산부, 수유부, 영유아, 청소년 및 어린이는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폴리코사놀 효능

폴리코사놀 효능은 대표적으로 동맥경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심장질환, 뇌졸중,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감소시키며, 하루권장량은 5~20mg 정도다. 폴리코사놀 효능이 높은 음식으로는 사탕수수, 새싹보리, 녹차잎 등이 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은 건강 보조식품으로 체질이나 상황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불안이나 설사, 현기증, 소변량 증가, 메스꺼움, 구토, 발진,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이어진다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을 찾아야 한다. 먹기 전 전문의와의 상담도 필수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