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바나나' 다이어트…이젠 껍질을 활용하자, 바나나의 마법같은 효과
등록일 : 2019-02-14 10:30 | 최종 승인 : 2019-02-14 10:30
엄태리

[메디컬리포트=엄태리 기자]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물 다이어트, 노니 다이어트, 레몬밤 다이어트, 단기 다이어트,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등의 많은 다이어트 종류중에 왜 하필 바나나 다이어트일까? 전소미 다이어트로도 유명하며 과거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성훈의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개되기도 한 바나나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현무, 박나래, 한혜진, 기안84, 이시언이 출연하는 '나혼자산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0분 MBC에서 방송된다.

▲바나나는 바나나우유, 바나나칩 등으로도 섭취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바나나 효능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변비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바나나는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위의 산성을 중화하고 위장의 내벽을 코팅해 위의 자극을 줄이고 속을 편안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뇌졸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25%이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나트륨을 배출해줘 체내 붓기를 개선해주며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다.

바나나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해독주스로 먹는 방법이 있다. 재료는 바나나, 보리새싹 가루, 꿀, 우유이다. 믹서기에 위에서 언급한 재료를 넣고 갈아주면 된다. 특히 새싹보리는 내장지방 없애는 법으로 유명한 식품이며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자연스럽게 체중감량효과까지 있어 갱년기 다이어트에도 적합하다. 다음으로는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이다. 아침에 바나나를 먹는 것만으로도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으며, 포만감을 높여 점심때 폭식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만약 평소에 배고픔을 잘 참지 못한다면 아침에 바나나를 섭취해 포만감을 높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바나나 껍질은 치아미백, 주름개선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바나나 껍질 활용법

바나나 껍질은 벌레 물렸을 때 사용할 수 있다. 모기 물린 부위에 껍질 안쪽을 긁어내 붙이고 있으면 가려움이 사라진다. 또한 가시 박혔을 때 가시 빼는 법에도 활용이 된다. 가시가 박힌 부위에 껍질을 놓고 테이프를 붙여놓으면 바나나껍질에 포함된 효소가 피부에 침투해 가시를 이동시켜 빼낼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바나나껍질은 화상과 찰과상에도 좋다. 상처 부위에 바나나껍질을 붙이고 자면 진통제 역할을 하여 통증이 사라진다. 그 외에도 구두닦이, 치아미백, 주름개선, 스트레스 해소, 콜레스테롤 저하, 백내장 위험 완화, 우울증 개선, 수면 등에 효과가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