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한국교육진흥협회, 총 55종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으로 실시 ‘음악/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커피바리스타, 안전교육지도사’ 등
2019-02-16 00:00:00
양진영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색채심리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폼아트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커피바리스타, 정리수납전문가,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등 총 55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실시한다고 전했다.

그중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은 개개인의 주관적인 감정으로 인해 각인된 색은 내분비 물질을 자극하여 혈압, 체온, 호흡, 소화, 성 기능, 감정, 면역기능, 일상의 리듬을 주도하게 되고 이러한 현상을 통해, 현재의 몸과 마음의 상태 또는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

치료의 목적으로 활용되는 직업군으로 색채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색채심리상담사의 물리적 역할을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배우는데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의 습득과 활용방법 등에 대하여 총 4부로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으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본 과정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심리 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자, 상담 센터 취업 희망자, 교육기관, 사회복지, 보육관련 종사자에게 적합하다.

색채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건강가정 지원센터 상담사, 자원봉사자, 사회복지, 아동과 관련된 기관에서의 심리상담사로 취업을 이어갈 수 있다.

그 외에도 안전교육지도사 과정은 학교 및 일상생활주변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응하는 자생능력을 갖추도록 아동과 청소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수행하는 인력으로 안전의식을 체질화하고 습관화하여 건강한 삶의 질을 유지하도록 활동과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안전교육 표준안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례연구와 체험 학습 활동을 수행하며, 안전교육지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 및 행동 요령을 습득하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약물중독, 재난안전, 응급처치, 직업안전 등을 배우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 과정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교진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인증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