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위메프 13일 신상특가] 가성비 좋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잘 고르려면?
2019-02-13 19:30:24
박진혜
▲13일 위메프 신상특가 세일상품으로 올라온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을 대신해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선없는 무선 시대'가 이어폰 영역까지 확장 되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애플의 에어팟을 시작으로 다양한 무선 이어폰이 대거 출시 되었으며 비싼 가격임에도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다. 가격이 높아서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한가지 희소식은 오늘 13일 위메프에서 신상특가로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차이팟'이 신상품으로 올라왔다는 것이다. 가성비 좋은 저렴이 차이슨 청소기라 불리는 무선 진공청소기와 함께 세일상품으로 올라온 무선이어폰은,  세일상품으로 등록될 때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잘 선택하기 위해 이어폰 고르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블루투스 이어폰 고르는 법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  
대다수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근거리 무선통신기술인 '블루투스' 기술을 통해 연결을 하는데, 블루투스는 2400~2483.5 MHz의 주파수를 이용해서 동작한다. 따라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를 때에는 빠르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고, 오랜시간 안정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지속할 수 있는 제품인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호 전달 거리 
블루투스 기술은 전파출력에 의해 신호를 잡아 연결을 하는 원리이므로 블루투스 이어폰과 모바일 기기 간 거리가 멀어지면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지게 되고,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된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은 3-5m 정도 신호를 전달하는데, 이는 기기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특히 소형의 제품이나, 배터리 전력소모가 확연하게 적은 제품은 수신능력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블루투스 이어폰이 지원하는 신호 전달 거리가 상당히 매우 짧을 수 있으므로, 모바일 기기와 이어폰간 거리에 따라 제품이 안정적으로 소리을 전달하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음질 
음질은 이어폰을 고르는데 핵심요소이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은 기술적 한계 때문에 음질이 제한되어 왔지만 최근에는 상당히 개선되었다. 또한, 블루투스 이어폰은 소비전력을 아끼기 위해 압축전송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고음질의 코덱을 해당 제품이 지원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이다.  코덱으로 SBC, APT-X, AAC가 일반적이다.  이밖에도 노이즈캔슬링, 방수기능 등 다양한 기능의 탑재여부도 확인하면 좋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