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울써마지’ 안티에이징 시술, 개인의 피부상태 측정후 진행해야
2019-09-23 19:11:57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되면서 피부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차고 건조한 바람은 피부 속 수분을 앗아 간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 재생물질인 콜라겐을 만드는 펩타이드(천연 보습인자)의 생성을 방해해 노화를 촉진시킨다.

피부 노화는 콜라겐이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콜라겐은 피부 속에서 세포끼리 서로 지탱할 수 있도록 돕는 일종의 단백질이다. 진피층의 90% 이상을 차지해 피부 탄력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콜라겐 성분은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소실된다. 25세부터 매년 1%씩 콜라겐이 감소하며 40대부터는 감소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조한 환경이나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면 콜라겐이 손상돼 피부 노화를 더욱 앞당기게 된다.

이미 노화가 시작됐다면 생활습관 교정이나 음식, 화장품 등으로 개선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이 경우에는 콜라겐 생성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안티에이징 시술 중에서도 써마지 FLX, 3D울쎄라, 울써마지와 같은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피부 노화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중 고주파를 적용한 주름치료 시술 장비인 써마지 FLX는 피부 진피부터 콜라겐 섬유의 변성 및 수축을 일으켜 피부 재생 및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보인다. 미국 FDA에서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받았다.

3D울쎄라는 하이프 나이프(HIFU-Knife)라는 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통해 외과적 절개 수술 없이 안면거상술과 유사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차세대 리프팅 시술 장비다. 피부 표면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피부 속 고민 부위에 리프팅, 타이트닝, 포밍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써마지는 써마지 FLX와 3D울쎄라의 장점을 결합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복합 레이저 시술을 통해 주름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해 탄력 있는 동안 피부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울써마지는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부여해 동안 외모를 얻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자신의 피부 상태 및 처짐 정도, 주름 상태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진다. 최첨단 피부 측정기인 비지아와 3D입체카메라인 백트라와 같은 첨단 장비가 구축되었는지, 개개인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고 있는지 등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이 밖에 정품 공식 인증 병원인지를 확인하여 전문성을 갖춘 곳인지 체크해 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안티에이징 시술은 집도의의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지므로 다양한 임상경험이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후즈후피부과 압구정점 이규엽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