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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저녁 입욕제 넣고 반신욕기로 반신욕 효과 어떠세요?
등록일 : 2019-02-13 16:00 | 최종 승인 : 2019-02-13 16:00
유현주

[메디컬리포트=유현주 기자]

반신욕은 따뜻한 물에 하반신만 담구는 목욕법으로 일종의 마사지다. 반신욕을 하면 상체와 하체의 불균형한 체온을 바로잡아주어 몸 속 냉기를 제거하고 따뜻하게 유지시켜 준다. 30분 이내만 하는 것이 좋다. 반식욕 방법에 대해 효과를 알아보자.

▲반신욕은 일주일에 2~3회가 좋다 (사진=ⓒGetty Images Bank)

반신욕 방법 및 시간

반신욕 방법으로는 먼저 하기 전 욕실의 온도를 낮추는 것이 좋다. 물 안과 밖의 온도차이가 클수록 혈액순환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딱딱한 나무판으로 욕실 온도가 높아져 공기 중으로 흩어지지 않는 현상을 막아주는 게 좋다. 반신욕은 무조건 길게 한다고 좋은 게 아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15~20분씩이 적당하다.

반신욕 효과

반신욕 효과는 근육 이완과긴장 완화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도운다. 허리, 무릎, 발목 등 관절의 염좌나 근육통 통증 호전에도 도움을주는데 급성기가 지나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반신욕은 불면증도 개선해준다. 취침 전 20분 정도 반신욕을 하면 체온이 평소보다 떨어지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반신욕은 항문 주변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해 염증, 부종, 통증을 감소시켜 치질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반신욕 주의사항

몸이 닿는 부위에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나이가많은 사람은 혈관 확장으로 인해 기립성 저혈압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일어설 때 너무 갑자기 일어서지 않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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