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바야흐로 기구의 시대 2019년 헬스트렌드의 선두주자 홍대헬스 '소핏짐'
등록일 : 2019-02-13 15:45 | 최종 승인 : 2019-02-13 15:45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모든 운동에는 전문 트레이너가 동반한다. 마라톤에서는 페이스메이커, 생소한 운동기구로 가득한 피트니스센터는 헬스 트레이너가 그 역할을 수행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을 결심하고 피트니스센터를 등록한 초보자는 막상 운동에 재미를 붙이지 못하거나,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잘못 사용해 부상을 입는 등 중도에 포기하는 일도 부지기수다. 이때문에 좋은 기구에서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자세와 방법에 따라 운동이 아닌 노동이 되기도 해 자신에게 맞는 기구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기구의 보유와 이를 지도하는 트레이너의 역할과 역량이 중요하다. 

2019년 헬스장 트레이너는 바야흐로 시설에 있다. 헬스를 입문한 지 얼마 안된 초보자들은 강한 체감이 어려울 수 있으나, 운동 경력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시설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운동 기구 만으로도 더 정확한 부위에 더 강한 자극을 빠른 시간 안에 편안한 운동을 통해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 홍대와 합정 소재지에 위치한 합정pt, 헬스pt 소핏짐은 기구와 시설의 차별성으로 타 헬스장과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 홍대헬스 소핏짐은 경력 8년이상의 체육전공자 출신의 트레이너들로 구성하여, 전문적인 트레이닝 실력으로 서울 최고의 운동환경을 갖추고 있어, 전문적인 PT를 받고 자 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환경이 아닐 수 없다.

상수PT 소핏짐은 5성급 호텔 짐에 구비되어 있는 테크노짐, 우에사카, 엘리코바벨 등 일반 헬스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을 하이앤드 브랜드로 공간을 채웠다. 또한 운동 선수들에게도 최고의 바닥으로 유명하여, 진천선수촌에도 설치된 플렉스 코트라는 기능성 훈련용 바닥재까지 갖추어 최적의 운동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운동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의지이다. 그리고 그 의지를 이끌어내는 것은 바로 헬스에 재미를 붙이는 것이다. 보통의 헬스장은 자신과의 싸움의 연속이라고 한다면, 상수PT 소핏짐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 동시에 가능한 크라잉밀과 제이콥스레더라는 일명 악마의 사다리라는 기구를 통해 운동의 재미를 부여하여 많은 이들의 운동효과를 이끌어 냈다. 특히나 크라잉밀과 제이콥스레더는 일반 헬스장에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헬스기구로 5성급 호텔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고급 기구이지만 소핏짐에서는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상수 PT 홍대헬스 소핏짐의 대표이자 트레이너 경력 13년, 스포츠 심리학 박사과정중인 대표 김민준 트레이너는 "최적의 운동환경을 위하여, 신체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체육전공이들로 트레이너들을 구성하여, 신체와 운동에 대한 이해가 높은 트레이닝 환경으로, 운동의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소핏짐은 테크노짐 제품의 클라잉밀과 같은 '천국의 계단'으로 유명한 유산소 기구와 제이콥스레더라는 '악마의 사다리' 즈위프트 사이클링 훈련기구 등 일반 헬스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유니크한 유산소 운동기구를 구비하여, 차별화된 운동환경으로 운동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