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주름 개선 돕는 매선 실리프팅, 각 환자마다 시술 방법 달라
2019-09-23 19:11:57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사람의 얼굴은 전신으로 흐르는 경락이 모두 모이는 곳으로,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한눈에 보여주는 중요한 부위다. 이와 함께 노화 진행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곳이기도 하다.

노화 진행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눈가 주름이나 안면 주름, 피부처짐, 기미, 다크서클 등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우선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를 받는다고 하더라고, 깊어가는 주름의 진행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시술 등의 방법으로 주름개선 효과를 보고자 한다. 특히 팔자주름, 마리오네트 주름(일명 불독주름), 인디언주름, 볼패임 등으로 고민인 사람들 중 자연스러운 변화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한의원을 찾는다.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을 그대로 살리면서, 주름이 개선되고 리프팅 효과가 있는 '매선리프팅'이 있다. 매선은 심을 '매', 실 '선'자, 즉 실을 묻는다는 말로 예부터 한방요법으로 시행돼오던 치료방법 중 하나다. 인체 단백질과 동일한 성분의 단백질 약실을 침을 놓듯이 자입하는 시술이다.

이는 주름진 부위를 채우고 처진 근육을 촘촘하게 당겨주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된 섬유조직을 재배열해 자연 재생을 유도한다. 실종류가 계속 연구, 개발돼 요즘은 부위별 주름의 모양과 형태에 따라, 들어가는 실의 종류도 다양하다.

한방 실리프팅은 녹는 봉합사 성분을 사용하므로, 부작용이 없고 자연스러운 리프팅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짧은 시간 시술 후에 일상복귀가 가능하므로 편하다.

얼굴 근육의 방향과 움직임 정도의 차이에 따라 주름의 크기와 깊이가 달라지듯이 각 환자마다 시술 방법 또한 다르다. 매선리프팅은 어떻게 디자인이 들어가고, 어떤 실의 종류가 들어가는지에 따라 아주 미세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어리지요한의원 김선화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