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다이어트식품 노니, 한방에는 파극천으로 알려져... 피부미용, 항산화 탁월
등록일 : 2019-02-12 17:45 | 최종 승인 : 2019-02-12 17:45
이재성

▲(사진=ⓒ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이재성 기자]

노니는 남태평양, 동남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등지에서 두루 재배되는 식물이다. 특유의 향과 치즈 같은 꼬릿한 맛으로 인해 생과로 먹기에는 어려워 먹지 않았으나 그 영양과 효과를 인정받아 과립 분말, 차, 환, 주스 등으로 가공하여 섭취하는 건강식품이다. 노니는 동의보감에서 파극천이란 이름으로 소개되어 있다. 한의학에서는 양기를 보해 남성의 정혈을 튼튼히 하는것으로 알려졌다. 몸을 따뜻히 하여 오장육부의 기능을 튼튼히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떨어진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약재로서 예로부터 사용되어 왔다. 해외에서는 항염, 진통 및 항암 효과와 함께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과일 등과 함께 건강주스를 만들어 먹는것이 부담없이 노니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사진=ⓒ픽사베이)


노니복용법


노니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추출한 원액을 무가당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으로 노니를 복용하는 방법이다. 물과 함께 먹어도 괜찮지만 노니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거부감을 들 수 있다. 노니원액으로 노니 주스를 만들어 섭취할 경우에는 노니 원액 60ml 정도의 양을 하루에 1~2회 나눠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또, 노니 원액, 꿀, 사과를 믹서기에 갈아서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포만감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다. 노니 분말가루로 쥬스를 만들 때엔 브로콜리, 사과, 청포도, 물 등을 함께 넣고 해독 주스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다.다. 매일 아침 노니 주스를 섭취할 경우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뱃살과 내장지방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다른 노니 분말가루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요플레나 요거트 등에 섞어 먹는 것이 있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수용성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다. 때문에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또한 노니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돼 고혈압 환자, 임산부, 영유야 등은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