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황금돼지해,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돼지감자' 로 건강관리 하자!
등록일 : 2019-02-12 17:30 | 최종 승인 : 2019-02-12 17:30
김현수

[메디컬리포트=김현수 기자] 새로운 황금돼지해를 맞아 건강관리에 힘 쓸려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좋은 것이 있다. 바로 꾸준하게 건강 식품으로 사랑받아 온 '돼지감자' 이다. 돼지감자는 밭 이곳저곳에서 뚱딴지처럼 자란다고 해서 뚱딴지라고도 불리기도 하고 돼지의 사료로 주로 사용해 '돼지감자' 라고 불리기도 한다. 비록 이름은 하찮게 지어졌지만 돼지감자의 효능은 황금보다 귀하다. 돼지감자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똑똑한 건강관리를 해보자.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돼지감자 (사진=ⓒGetty Images Bank)

돼지감자의 효능 

돼지감자는 다이어트나 변비에 관심이 많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만큼 돼지감자는 이눌린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혈당을 높이지 않고 인슐린의 역할을 해낸다.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도 굉장히 좋은 식품이다. 또한 돼지감자에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대부분 식이섬유로 장 건강 및 면역력을 증진하는 장내 유산균이다. 비만 세균을 없애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먹는 법이 다양한 돼지감자 (사진=ⓒGetty Images Bank)

돼지감자 먹는 법 

 돼지감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돼지감자를 잘게 썬 다음 설탕과 함께 숙성시켜 효소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돼지감자를 삶은 채로 섭취하거 삶은 것을 으깨 우유와 함께 끓여 죽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말린 돼지 감자를 뜨거운 물에 우려 차로 마시거나 깍두기로 담아 먹는 것도 대중화된 방법이다. 

▲신장이 좋지 않은 경우 돼지감자를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다. (사진=ⓒGetty Images Bank)

돼지감자의 부작용 

하지만 돼지감자의 경우 체질에 따라 부작용 증세를 유발할 수 있다. 빈속에 섭취할 시 혈당수치가 급격히 낮아질 수 있고 수확시기 전에 채취한 돼지감자는 독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주의해 섭취할 필요가 있다. 또한 돼지감자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이 약한 사람이라면 섭취를 권하지 않는다. 이 외에도 앞서 말했듯이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의약품과 함께 복용할 시 부작용이 올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후 먹는 것이 좋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