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일본여행 맛집에서 먹은 '미소라멘', 집에서도 먹는 황금레시피는?
2019-06-12 09:00:03
안현정

[메디컬리포트=안현정 기자] 라멘은 밀가루 면에 돼지고기나  닭고기, 가츠오부시, 멸치 등으로 우려낸 육수에 넣고 다양한 고명을 올려 만든 일본의 면 요리이다. 일본여행을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일본 라멘 맛집은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자주 소개된다. '미운우리새끼'에서 이상민과 승리가 먹으면서 화제가 된 도쿄의 레몬라멘과 소곱창라멘,삼계탕라멘집 등의 이색적인 라멘맛집은 일본여행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음식인 일본라멘을 집에서 만드는 레시피를 알아보자.

▲ 집에서 만드는 일본라멘 황금레시피는? (사진=ⓒgettyimagesbank)

일본라멘 종류

일본라멘은 면부터 뽑아서 여러 재료로 국물을 낸다.  홋카이도에서 큐슈, 오키나와까지 일본전국 라멘투어가 있을 정도이니 라멘의 천국이라 할 수 있다. 일본라멘 종류로는 간장라멘, 소금라멘, 미소라멘, 톤코츠라멘, 카레라멘, 날치국물라멘, 닭국물라멘, 국물에 찍어 먹는 라멘, 냉라멘 등 다양하고 계절마다 또는 지역마다 한정으로 나오는 것도 있다. 면 위에 각종 야채나 차슈(간장양념에 절여서 구운 돼지고기), 계란 등을 가득 얹어서 먹으니 영양가도 있다.

일본라멘 만들기

집에서 미소라멘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재료: 돼지등뼈 2kg, 통후추, 알 커피1T, 등뼈 육수8컵, 미소된장 1/2컵, 설탕 1T, 생라면 4봉지, 간장 6T, 쪽파 4대, 꽃어묵(없어도무관), 차슈12점, 숙주 
1. 돼지등뼈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준다.
2. 핏물 빼준 등뼈를 통후추, 알커피, 대파, 마늘을 넣어 뽀얗게 우러나올 정도로 끓인다.
3. 끓인 등뼈육수를 식혀 기름을 걷어준다.
4. 돼지등뼈 육수 8컵에 미소된장 1컵 (100ml) , 설탕 1T, 간장 6T를 넣어 미소라멘 육수를 끓인다.
5.국물을 끓이면서 다른 냄비에 달걀을 삶는다. 숙주를 씻고 꽃어묵과 쪽파를 썰어 준비한다.
6. 사리면을 끓여 찬물에 씻어준 후 그릇에 담고 미소라멘 육수, 꽃어묵, 쫑쫑썬 쪽파, 삶은달걀, 차슈, 숙주 한줌을 담아내면 완성이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