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무작정 높은 코는 과유불급, 자신의 얼굴에 가장 조화로운 코를 찾는 것이 중요
2019-02-12 17:10:00
양진영

전문가들은 실제 코 성형에 있어서 아름다움을 결정짓는 부위는 특정 부위가 아닌 얼굴과의 균형과 조화라고 말한다. 과거에는 높고 오똑한 콧대의 모양을 선호했다면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조화로운 코의 모양을 선호하는 추세의 분위기이다. 

코수술의 경우 수술 시 미용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의 문제발생을 막기 위해서 현재 자신의 코의 유형을 파악하여, 휜코, 매부리코, 복코, 낮은코 수술등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용적인 측면만 고려하여 무턱대고 코 높이만 올리는 것은 부작용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균형 잡힌 얼굴을 얻기 위해서는 코 성형 시에는 전체적인 조화와 밸런스를 고려하여 무작정 높이는 것이 아닌 코끝과 콧대를 적절히 높여야 한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자신의 얼굴 인상과 밸런스를 고려하지 않고 과하게 높일 경우 오히려 조화가 망가지면서 인상이 어색해 보이고 눈이 몰려 보이는 결과가 나타난다. 또한 코가 과하게 높아져 들리거나, 코가 높더라도 코끝이 뭉툭한 경우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코 성형의 부작용의 경우 환자들이 무작정 높은 코를 원하는 경우나, 코에 삽입한 보형물, 수술 집도의의 기술 미숙 등으로 나타난다. 개인의 코 상태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너무 높게 코를 세우는 것은 한 부위 개선은 물론 전체적인 조화와 비율에 어긋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코 성형을 고려한다면 코의 상태와 피부 두께를 고려한 정확하고 세심한 진단으로 자신의 얼굴에 어떤 라인이 어울리는지, 코 라인과 콧대의 높이, 개인의 코의 구조와 내부적인 상태, 보형물 적용 등 복합적으로 파악한 후 얼굴 조화를 고려해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코 수술의 경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시술법이 다르며 정교한 기술을 요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전문의의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험이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도움말 :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