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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기에 좋은 음식] 기억력에 좋은 고등어로 백종원표 '묵은지 고등어조림' 만드는 법
2019-02-12 16:31:16
전주희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EPA와 DHA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과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고등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기억 능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우울증, 치매, 주의력 결핍 장애 등 정신 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춰준다. 곧 개학이나 입학을 맞이할 아이들을 위한 반찬으로 백종원의 묵은지 고등어조림을 만들어보자. 

백종원표 '묵은지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표 '묵은지고등어조림' 만들기
재료: 고등어 1마리, 무 4조각, 양파 1/2개, 대파 1대, 청·홍고추 2개  
양념 재료: 된장 1큰술, 고춧가루 4큰술, 진간장 4큰술, 들기름 1큰술, 생강 1/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1. 냄비에 둥글게 썬 무 4조각을 깔아준다.  
2. 손질된 고등어 1마리를 올려준다.  
3. 고등어 위에 양파와 대파, 청·홍고추를 올려준다.  
4. 재료가 살짝 잠길 때까지 냄비에 물을 부어준다.  
5. 설탕 1큰술을 넣고 끓여준다.  
6.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진마늘, 들기름을 넣어준다.  
7. 고춧가루와 진간장을 넣어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춰준다.  
8. 슬라이스한 무를 추가로 위에 깔고 중약불에 졸여준다.  
9. 고등어조림시간에 상관없이 국물이 적당히 졸면 백종원표 '묵은지고등어조림' 완성.

한편, 묵은지 고등어 레시피를 공개한 백종원은 한편, 백종원은 방송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외식사업가이다. '푸드트럭', '집밥 백선생', '스트리트 파이터'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여했던 바 있다. 또한 백종원은 현재 방송 중인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통해 한국 자영업자의 현실을 지적하고, 이에 맞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백종원 대표가 출연하고 있는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tv편성표는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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