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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식단] 칼로리는↓ 맛은↑… 백종원표 다이어트 '오이무침' 만들기 레시피
등록일 : 2019-02-12 14:31 | 최종 승인 : 2019-02-12 14:31
전주희
▲백종원 오이무침 레시피를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메디컬리포트=전주희 기자] 오이는 당분이 거의 없고 대부분 수분과 섬유질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오이는 포만감은 주지만 칼로리가 낮으며,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도 함유돼 있다. 때문에 오이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하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오이를 먹는다면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조금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칼로리도 낮고 맛도 좋은 오이무침을 추천한다. 오이와 양념장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생으로 먹는 것보다 칼로리는 조금 더 놓지만 간단하게 무쳐서 두고두고 먹을 수 있다. 백종원 오이무침 레시피를 알아보자.

백종원표 '오이무침' 만들기 레시피

백종원표 '오이무침' 만드는 법 
재료: 오이2개, 양파1/2개, 굵은 소금1스푼  
양념 재료: 고추가루2스푼, 설탕1스푼, 매실 액1스푼, 간장2스푼, 다진 마늘1/2스푼, 식초2스푼, 깨1스푼 (밥숟가락기준) 
1. 오이의 겉면은 소금으로 씻어준 뒤 겉 껍질을 조금만 제거한 후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썰어둔 오이에 굵은 소금1스푼을 넣고 소금에 10분정도 절여준다.  
3. 오이를 절이는 동안 양파 1/2개를 준비한뒤 채썰어준다.  
4. 10분 후 오이를 찬물에 헹구어 체어 걸러서 물기를 제거해준다. 
 

오이무침 양념장 만들기
재료: 고추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매실액 1스푼, 간장 2스푼, 다진마늘 1/2스푼, 식초 2스푼, 깨 1스푼 
1. 양념장을 골고루 섞은다. 

2. 큰 그릇을 준비한뒤 만들어 놓은 양념장과 양파, 오이를 넣고 버무려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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