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얼굴지방이식 수술, 얼굴의 조화를 살릴 수 있어야
2019-06-12 09:00:03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얼굴라인은 동안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얼굴 살이 빠지면서 울퉁불퉁한 라인이 되는 것에 불만이 생기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렇게 얼굴 살이 빠지게 되면 내가 원하는 부분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면서 피곤한 분위기가 나타날 수 있다.

통통한 얼굴은 화장으로 가리기 쉽지만, 과도하게 살이 빠져서 헬쓱해진 얼굴은 화장으로 가리기 어렵다. 그래서 필러나 지방이식을 생각하게 되는데, 두 가지 방법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는 간편하게 주사시술로 얼굴의 볼륨감을 채워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제품에 따라 유지기간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고, 보통 1cc당 금액이 책정되기 때문에 안전한 제품으로 풀페이스 필러를 진행하게 되면 비용도 만만치 않다.

얼굴지방이식은 수술이기 때문에 다음날 바로 출근하는 등 사회생활을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서 최소 3일 정도는 회복기간이 필요하다는 점이 있다. 하지만 내 몸에서 지방을 추출한 뒤 순수지방으로 정제하여 얼굴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과민반응이 적게 나타나고, 한 번 생착되면 유지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보통 주입한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허벅지나 복부에서 지방을 추출하게 된다. 이 때문에 마른 체형의 사람들은 얼굴지방이식이 가능할지 우려하는 부분도 있지만, 얼굴에는 많은 양의 지방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체지방이 극도로 적은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든지 가능하고, 잔주름도 개선될 수 있다.

얼굴지방이식은 무조건 지방을 채우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인 얼굴의 골격을 파악하고 맞춤 디자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살리기 위해서는 조금씩 나눠서 이식을 하는 것이 좋고, 미세지방이식으로 뭉침을 방지하면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줄 수 있는 곳인지 좋은 후기까지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편, 수술 후에는 염증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대 한 달 정도 음주와 흡연을 삼가는 것이 좋다.

도움말: 프레쉬의원 홍종현 대표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