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토트넘 레스터전] 손흥민, 3경기 연속 득점 ‘화제’ EPL TOP 10 진입했다…’올해의 선수상’까지?
2019-02-11 17:48:31
김미나
▲ 토트넘 레스터 전에서 득점에 성공한 손흥민 (사진=ⓒ SPOTV 중계 방송 캡처)

토트넘 소속 손흥민이 최근 3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선수 랭킹 톱 10에 진입했다.

 

프리미어리그 소속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의 활약이 심상치않다. 어제(10일) 열린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토트넘과 레스터시티 경기에서 손흥민이 경기 후반, 쐐기골을 성공해 최근 3경기 연속 득점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레스터시티 FC를 상대로 후반 추가 시간, 날카로운 슈팅으로 상대팀 골망을 흔들며 팀을 3-1 승리로 이끌었다. 이 골은 손흥민의 리그 11호골로 왓포드, 뉴캐슬 전에 이은 3경기 연속 득점골이다.

 

손흥민의 눈부신 활약에 힘입어 토트넘은 EPL 리그 3위에 안착했다. 그런가하면 손흥민은 시즌 랭킹 포인트 132점을 기록하며 EPL 공식 랭킹 9위로 올라섰다. 프리미어리그는 경기 결과와 출전 시간, 득점 수와 골 도움 등 각종 수치를 종합해 선수의 순위를 매긴다. 현재 랭킹 1위는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이며 그 뒤를 라힘 스털링(맨시티), 에당 아자르(첼시) 등이 바짝 추격하고 있다. 당대 내로라하는 축구 선수들과 이름을 나라히 한 손흥민. 영국 현지 언론에서는 손흥민을 두고 ‘올해의 선수상’ 후보로도 손색이 없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손흥민(사진=ⓒ 손흥민 인스타그램)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의 많은 축구 팬들은 손흥민을 향해 아낌없는 축하와 격려를 보내고 있다. 현재 온라인 상에서는 “한국 선수가 EPL 톱 10에 진입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다니 감격이다”, “한국인으로서 너무 자랑스럽다”와 같은 팬들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얼마 전, 첼시가 손흥민의 영입을 계획 중이라는 추측성 기사가 보도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첼시의 주축 선수들이 이탈하는 것에 대한 대비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만약 첼시에서 손흥민을 영입할 경우, 현재 손흥민 주급의 3배인 6억 원을 제시할 것이라 전망하기도 했다. 이에 남은 시즌 손흥민의 행보가 주목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