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내장지방의 적! '레몬밤 다이어트'…임산부·저혈압 환자는 주의 필요?
2019-06-12 09:00:03
성대식
▲최근 현대인의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레몬밤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레몬밤 효능

[메디컬리포트=성대식 기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는 레몬밤은 비만 세포가 증식되는 신생 혈관을 억제해 비만 세포가 더 이상 자라지 않는 효능이 있다. 특히,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해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해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탁월하다. 

최근 가수 나르샤가 과거 방송에서 레몬밤 다이어트로 허리사이즈를 27인치에서 23인치로 줄였다고 밝혀 많은 누리꾼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이라는 성분이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레몬밤은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배변기능이 잘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도 효능이 있다.

레몬밤다이어트

최근 현대인의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레몬밤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있다. 레몬밤은 차로 마시면 하루 수십잔을 마셔야 하는 양이지만 핵심성분을 추출된 분말로 섭취하면 하루 1~2회 정도 반티스푼으로 마시기만 해도 하루 섭취량을 채울 수 있다. 레몬밤다이어트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레몬밤을 하루에 30mg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당분이 느리게 올라오게 하는 현미와 함께 먹으면 두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레몬밤섭취방법

레몬밤 먹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추출 분말 가루를 물이나 음료 등에 타서 섭취하는 방법과 레몬밤잎을 차로 끓여서 먹을 수 있다.

레몬밤다이어트 부작용

몸에 좋은 레몬밤도 과다섭취 할 경우 부작용을 무시할 수 없다.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이기 때문에 허브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레몬밤은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갑상선 환자는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특히 임산부나 저혈압 환자의 경우 레몬밤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을 섭취했을 경우 식용증가, 현기증, 천명 등의 증상이나타날 수 있고 레몬밤 과다 섭취시 울렁거림, 구토, 현기증, 갑상선 수치 저하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기지 않아야 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