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위염에 좋은 음식] 툭하면 발생하는 '위염', 평소 예방법 없을까?
2019-06-12 09:00:03
전주희

[메디컬리포트=전주희 기자]

▲위염에 좋은 음식을 평소 섭취하면서 위염을 대비하자. (사진=ⓒGetty Images Bank) 

갑작스럽게 차고 자극적인 음식, 알코올을 과다하게 섭취했을 경우, 위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위염은 소화불량으로 시작돼서 오심, 구토, 복통까지 일으킨다. 개인에 따라 몸살 증상과 비슷한 두통을 보이기도 한다. 만성위염 증상은 6개월 이상 위염이 지속된 경우를 의미한다. 위염은 특정 음식을 먹지 않아도 일상에서 소화불량, 복부팽만, 불쾌감을 느낀다. 특히 맵고, 짠 음식을 맣이 먹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위염은 흔히 겪는 질환이다. 위염에는 급성 위염, 신경성 위염, 위축성위염 등이 있다. 위염에 좋은 음식을 평소 섭취하면서 위염을 대비하자. 

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꼽힌다. 양배추의 핵심 성분인 비타민 U는 위궤양 치료와 더불어 위장관 내 세포 재생을 도우며, 비타민 K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역할을 한다. 식물성 섬유는 장 활동을 도와 위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위염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U 성분이 풍부하여 위염에좋은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는 위염치료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U 성분과 함께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며 위장 건강을 위협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설포라판 성분도 있어 위염치료뿐만 아니라 위궤양, 위암 등의 원인균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암 예방 또는 평소 위염과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이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브로콜리는 물에 데쳐 먹으면 되며 초장을 곁들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염에 좋은 음식 '마' 

마는 위염에좋은음식으로 끈적끈적한 액이 위염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마에서 나오는 끈적끈적한 액은 뮤신 성분으로 위산의 과다 분비를 억제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 위를 보호하는 역을 한다. 이로 인해 소화운동의 윤활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위궤양을 앓고 있는 환자의 치료로도 사용된다. 마는 껍질을 벗긴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갈아마시면 된다. 마 특유의 맛이 부담스럽다면 요구르트 또는 단맛이 강한 과일과 함께 갈아마시면 섭취하기 편하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