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4세대 써마지FLX, 써마지CPT와의 차이점은?
2019-02-12 09:00:00
양진영
신사 닥터스피부과 성현철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겨울철은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수분과 함께 탄력도 저하되어 피부탄력이 평소보다 더욱 빠르게 떨어지기 쉬운 시기이다. 이에 진피층 탄력 개선 리프팅레이저 써마지 리프팅이 최근 4세대 써마지 ‘써마지FLX’로 업그레이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써마지 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집중하여 노화된 콜라겐을 자극하고 늘어진 피부층을 재건하는 레이저 시술이다. 콜라겐 재생을 통한 피부타이트닝 효과와 더불어 고주파 열로 다림질하듯 잔주름을 펴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대표적인 탄력리프팅으로 알려져 있다.

써마지FLX는 3세대 써마지CPT와 기본적으로 원리는 비슷하지만 성능과 통증 면에서 진보된 리프팅이다. 샷마다 ‘자동조절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에너지 강도를 자동으로 최적화하기 때문에 각각 다른 부위에도 정확하고 정교한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써마지FLX에만 탑재된 Pulse RF, Cooling burst 진동기능은 뇌로 보내는 통증 시그널을 교란시켜 통증을 줄였다. 뿐만 아니라 기존 써마지에 비해 넓어진 팁 면적으로 동일한 샷 수를 좀 더 짧은 시간 안에 받을 수 있어 수면 마취 의존도를 낮췄다.

무조건 최신 장비를 쓴다고 해서 가장 좋은 효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같은 써마지 장비라도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팁을 사용해야 하며 피부과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피부 두께, 노화 정도에 따라 샷 수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후에도 피부탄력을 유지하기 위한 충분한 수분 섭취 및 자가관리가 필요하며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중간 중간 피부과 방문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점검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써마지FLX와 함께 받으면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시술로는 지방층과 진피, 표피증을 함께 리프팅해주는 인모드리프팅과 FDA 승인 HIFU리프팅 울쎄라가 있다. 특히 울쎄라와 써마지의 경우 1년에 1번 시술로 오랜 시술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 잦은 피부과방문이 어렵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들도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최근 불법 카피장비나 불법 재생팁들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화상과 같은 부작용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써마지FLX 병원을 선택할 땐 반드시 정품 사용 인증서가 있는 병원인지, 피부과전문의 진료병원인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신사 닥터스피부과 성현철 원장(피부과전문의)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