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안면홍조, 원인 개선하는 클라리티 레이저, 시술 후 관리 중요해
2019-06-04 09:00:04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철은 실내ㆍ외의 급격한 온도 변화와 초미세먼지 등이 피부를 민감하게 하므로 피부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 환자들이 많은 고민을 호소하는 피부 문제는 바로 '안면홍조'이다.

난방으로 인해 따뜻하고 건조한 실내와 추운 실외의 온도차로 혈관의 확장과 수축이 빠르게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되면서, 머리와 얼굴, 목을 중심으로 피부가 붉어지는 안면홍조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보통 얼굴 홍조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도 많지만, 오랜 시간 증상을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번져 얼굴 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과 딸기코 등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근본적인 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만약 평소 안면홍조로 고민이 많고 안면홍조를 치료하기 위한 근본적인 레이저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클라리티 레이저'를 고려해볼 수 있다.

클라리티 레이저란 홍조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및 잡티, 얼굴과 여드름 색소침착, 문신까지 다양한 색소를 예리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된 레이저 시술을 의미한다. 보통 기기 내 2가지 쿨링 방식이 탑재되어 있어 마취를 하지 않고도 시술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 대학생, 주부들도 가능하다. 또, 피부 미용 적응증과 병변에 활용할 수 있는 에스테틱 레이저 토털 시술 장비로도 불리기도 한다.

안면홍조 레이저 시술 후에는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위해 보습제 등을 충분히 바르며, 평소 자극이 있는 필링이나 기능성 화장품은 피해야 한다. 또한, 선텐, 사우나, 음주 등도 피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같은 시술이라도 환자의 안면홍조 증상에 따라 시술방법과 시술 횟수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정확한 피부진단 후 시술을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평균적으로는 3-4주 간격으로 3회에서 5회 반복 시술을 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피부의 상태나 체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면밀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 번 늘어난 혈관은 저절로 줄어들지 않고 점차 확장되므로 안면홍조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다면 방치하기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안면홍조를 치료하는 병원을 찾아 의료진과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

도움말 : 망포동 피부과 유엘의원 채미나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