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다크서클과 눈밑지방을 단기간에 개선하는 신개념 안티에이징
2019-02-12 10:00:00
최다영
[사진= 압구정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

눈밑에 생겨나는 다크서클은 피곤함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다크서클을 개선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다크서클필러가 많이 활용되었지만 일시적이고 한시적인 효과에 그치는 눈가필러에 대한 위험성과 부작용, 재발에 대한 불만족이 점차 커짐에 따라 재발율을 낮추고 시술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눈밑 안티에이징에 대한 새로운 시술법이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눈밑지방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그늘이 생기고 눈가의 피부가 부풀어 오르면서 처지고 늘어나 다크서클이 심해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이때 결막 안쪽으로 흉터가 드러나 보이지 않게 절개부위를 최소화하여 눈밑 전용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으로 직접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부위의 상태에 따라 눈밑지방을 자극하는 고주파 니들장비를 활용해 자극을 주고 말랑하게 만들어준 뒤 최소 두 가지 이상의 의료용 특수 실을 교차해 눈밑지방을 재배치하거나 교정하는 등의 방식으로 시술을 진행한다. 

실리프팅은 피부 속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얇은 눈가 피부조직에 처진 피부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특수 실 가운데 순도 99.99%의 금실을 주입하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 다크서클 부위에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졸려 보이거나 답답한 눈을 가진 이의 경우에는 눈밑지방이 돌출되어 미관상 좋지 않아 보일 수 있는데, 이런 경우 하안검 수술을 활용하여 눈매를 교정해 또렷하고 시원해 보이는 인상을 가지도록 개선해볼 수도 있다. 

도움말. 압구정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