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모바일게임 전문 ‘환불고’…이미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 가능
2019-02-09 00:00:00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7년 앱마켓 결제 관련 민원이 85만3164건에 달하면서 전년 대비 43% 급증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스마트폰을 통한 앱 구입과 결제 등 국내 앱마켓 시장이 연 10조원을 넘어서면서 발생한 현상이다.

특히 유료로 구매한 모바일게임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거나, 본인 허락없는 무단 결제에도 불구하고 환불을 받지 못해 발생하는 민원이 대부분이다.

문제는 모바일게임 아이템 철회 권한이 게임사가 아닌 앱마켓에 있다 보니 결제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해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 환불을 요구해도 받아 들여지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개인이 환불 방법 등 포털 검색을 통해 미국에 있는 구글, 애플을 상대로 환불을 신청해도 복잡한 절차와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환불 진행이 어려운 현실이다.

한번 부결되면 절대 환불이 안된다는 규정 때문에 소비자들은 환불이 어렵다 보니 쉽지 않은 절차를 대신 대행해주는 환불대행 업체가 많이 생기고 있다. 

구글환불, 애플환불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전문 ‘환불고’ 관계자는 “환불대행 업체를 이용할때는 반드시 정식적인 사업자등록 여부와 환불 승인율, 전문 노하우와 알고리즘을 확보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환불고는 5년간 환불대행만을 진행해온 전문기업으로 수많은 성공사례와 데이터, 노하우를 바탕으로 24시간 1:1 상담을 통해 업계 최고의 환불 승인율과 100% 수수료 후불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환불고는 1년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매주기 개정되는 구글, 애플 환불 정책을 한 발 빠르게 파악하여 합리적인 수수료로 신속하고 정직한 환불처리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글환불은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의 구매 건에 대한 환불만 가능하며, 특히 모바일게임의 경우 이미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이 가능하다.

현재 환불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게임으로는 초한지M 환불, 모바일로얄 환불, 소울아크 환불, 궁정계 환불, 프렌즈모험 환불, 신세계 환불, 대왕 환불, 돈의맛 환불, 황제의길 환불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