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겨울에 더 맛이 좋은 게국지
등록일 : 2019-02-09 10:00 | 최종 승인 : 2019-02-09 10:00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겨울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따뜻한 국물 한 그릇이 무엇보다 간절해지는 시기이다. 국물요리는 날이 추울수록 맛있고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라면 그 따뜻함은 배가 된다. 특히 겨울 여행에서 즐기는 따뜻한 요리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기도 한다.

여행은 특별한 사람과, 특별한 먹거리, 특별한 볼거리라는 3박자가 고루 갖춰져 있을수록 즐거움이 커진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좋은 안면도는 해안사구와 해안사빈이 잘 발달돼 있는 리아스식 해안이다. 안면도의 가볼만한 곳으로 꽃지해수욕장, 방포 해변, 등 아름다운 해변을 비롯해, 자연휴양림, 쥬라기 공원 등 자연과 체험이 공존하는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다.

안면도에서 유명한 것은 비단 관광지뿐만이 아니다 안면도의 대표 향토음식인 게국지는 태안 사람들이 남은 게장국물에 김치, 겉절이 등을 넣고 찌개를 끓여 먹었던 것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진한 국물 속에서 우러나는 깊은 맛이 일품이라 알려져 있다.

다양한 언론매체뿐만 아니라 KTX, KAL의 기내지에서도 다뤄진 '일송꽃게장백반'은 안면도 게국지 맛집 으로 그 맛을 인정받은 곳으로 유명하다. 천연재료만을 사용하는 꽃게장과 정스러운 집밥 같은 밑반찬들이 담백하면서 깔끔한 음식 맛을 보여준다.

안면도에서 처음으로 꽃게요리를 시작한 원조집인 이 음식점은 조미료나 화학조미료, 방부제등을 아예 사용하지 않으며, 살이 꽉 찬 암꽃게 만을 엄선하여 사용하여 더욱 특별한 게국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꽃게장에 들어가는 재료는 모두 태안과 안면도 인근 지역에서 나고 자란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을 운영하는 김옥란 대표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의 팔도 손맛 '김옥간의 손맛을 배우다'에서 충청남도 최고의 향토요리 전문가로 출연하여 그 손맛을 인정받은 바 있어 입소문을 나기도 했다.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포장 및 택배주문이 가능하여 손님들의 만족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센터도 운영하고 있어 언제든 전화를 통해 예약이나 문의 또한 상담이 가능하다"며 "손님들을 위한 서비스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