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중간 유통 과정 없앴다...싱싱하고 저렴한 홍게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
등록일 : 2019-02-08 19:21 | 최종 승인 : 2019-02-08 19:21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싱싱하고 저렴한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를 무한으로 맛볼 수 있는 무한리필 집이다. 홍게는 물론 회 스끼다시, 미역국, 꽁치, 전, 물회, 샐러드, 소라무침, 마카로니, 오징어젓갈, 김치 등 기본 상차림도 푸짐하다. 또한 모듬회, 물회, 소라무침, 왕새우튀김, 게딱지밥, 게라면, 홍게탕 등 다양한 별미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가격이 다소 비싼 탓에 접근성이 낮다는 선입견을 가진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끈다. 이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선주직판매장으로서, 매일 새벽 바다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홍게를 중간 유통 과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이 때문에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강릉가볼만한곳으로도 꼽히고 있다.

특히 홍게는 동해에서만 분포하며 옆 가장자리 뒷부분에 예리한 가시가 있어 손질하기 어렵다.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게를 먹기 불편해하는 손님들을 위해 살만 발라먹을 수 있도록 깔끔하게 손질된 상태로 홍게를 제공한다. 손님들은 불편을 겪을 일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하다. 단체 손님들을 위한 좌석도 완벽하게 마련돼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겨울 제철 음식으로 대게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홍게 또한 겨울에 그 진미를 느낄 수 있어 인기다"라며 "살이 꽉 찬 홍게는 대게와 비교했을 때도 살이 차지고 맛 좋은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비싸다는 인식 때문에 홍게에 대한 진입 장벽이 높지만 중간 유통과정을 없앴기 때문에 싱싱하면서도 저렴한 홍게를 무한으로 맛볼 수 있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지난 2017년 tvN '알바트로스'에서 추성훈, 안정환, 홍동균 등이 방문해 주문진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 또 SBS '생방송투데이' 2004회 '먹고 자고 즐기고 쓰리고 GO'에도 소개된 바 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