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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숙한 해산물 오징의 효능과 백종원표 '오징어 볶음' 레시피까지
등록일 : 2019-02-08 18:00 | 최종 승인 : 2019-02-08 18:00
김현수

[메디컬리포트=김현수 기자] 오징어는 우리가 익숙하게 접할 수 잇는 해산물들 중 하나이다. 오징어는 회로도 먹고, 볶아서도 먹고, 탕에 넣어 얼큰하게도 먹고, 건조해서 맥주 안주로도 즐기는 만능 식품이다. 쫄깃한 식감과 그다지 비리지 않은 깔끔한 맛 때문에 해산물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오징어는 잘 먹는 경우가 많은데 오징어는 맛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 오징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오징어를 활용할 수 있는 오징어 볶음 레시피까지 함께 알아보자. 

▲오징어의 효능에는 피로회복이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오징어의 효능 '피로회복'  

오징어는 동의보감이나 규합총서에도 등장할 만큼 효능이 뛰어나다. 오징어는 예로부터 웰빙, 스태미너 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에 명태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소비량이 높은 수산물이다. 오징어는 타우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타우린 성분이 몸보신의 대표로 소문난 소고기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오징어의 먹물에는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만능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매콤한 오징어 볶음 (사진=ⓒGetty Images Bank)

백종원 '오징어 볶음' 레시피 

오징어 요리 중 가장 많이 해 먹는 매콤한 '오징어 볶음'. 백종원표 레시피를 따라하면서 실패없는 저녁식사를 만들어보자. 

재료 : 오징어, 양파 반 개, 애호박 반개, 청양고추, 참기름 반 스푼, 올리고당, 고춧가루 세 스푼, 고추장 한 스푼, 간장 세 스푼, 설탕 한 스푼, 매실청 한 스푼, 다진 마늘 한 스푼, 통깨 

1.고춧가루 세 스푼, 고추장 한 스푼, 간장 세 스푼, 설탕 한 스푼, 매실청 한 스푼, 다진 마늘 한 스푼을 섞어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살짝 숙성시켜 놓는다. 이 때 양념장의 1/3은 따로 빼둔다. 

2.오징어의 내장을 제거하고 깔끔히 씻은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준다. 

3.오징어는 한 입 크기로 자르고 양파는 채썰고 애호박은 반달모양,청양고추는 어슷썰어 준비해준다. 

4.오징어를 미리 만들어 둔 양념에 버무린다. 

5.팬에 기름을 두르고 오징어를 넣어 달달 볶는다. 

6.오징어의 색이 살짝 불투명해졌을 때 손질한 채소를 넣고 나머지 양념장을 함께 넣는다. 이 때 뻑뻑하다면 약간의 물을 넣어도 좋다. 

7.다 익었을 때 청양고추를 넣어 살짝 볶아주고 마무리로 올리고당을 추가해 맛과 윤기를 더해준다. 

8.접시에 담고 먹음직스럽게 통깨를 뿌리면 완성.

[메디컬리포트=김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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