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세련된 킹스맨 되길 원한다면 '바버샵', 커트에서 면도까지 한 번에 OK
등록일 : 2019-02-08 17:40 | 최종 승인 : 2019-02-08 17:40
홍승범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바버샵이란 남성들의 이발에 초점을 맞춘 영국식 이발소라 할 수 있다. 서양식 이발 문화가 영국에서 더욱 꽃피워져 일본을 통해 우리나라에 정착하게 되었다.

 

▲바버샵이란 남성들의 커트에 초점을 둔 영국식 이발소라 할 수 있다(사진 = ⓒ픽사베이)

 

2010년을 넘어서면서 한국에서도 바버샵이 많이 생기기 시작했다. 홍대 바버샵, 엉클부스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생기면서 바버샵을 찾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신사들의 이발 문화를 맛볼 수 있는 바버샵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커트 그 이상의 다양한 문화, 바버샵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것들

바버샵은 얼굴과 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제안하고 이를 책임진다. 커트를 할 때 남자들이 의외로 꼼꼼하고 많은 신경을 쓴다는 점을 생각하면 바버샵의 커트 스타일은 그런 점들에 상당히 잘 맞춰져 있다고 할 수 있다. 포마드 스타일은 물론 다양한 트렌디 남성 헤어 스타일도 바버샵에서 가능하다.

 

남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는 바버샵만의 특징이다. 위스키나 시가를 즐길 수도 있으며, 당구대나 오락기 등을 갖춘 곳도 다수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역시 바버샵만의 독특한 매력이다. 가구나 소품, 조명 등 인테리어만으로도 남성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가구와 인테리어를 인더스트리얼한 컨셉으로 꾸며서 마치 20세기 중엽 영국 바버샵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바버샵은 일반 이발소 보다 조금 가격이 비싼 편이기는 하다(사진 = ⓒ맥스픽셀)

 

바버샵 가격은 일반 이발소나 미용실보다는 다소 비싸다. 4만원에서 10만원 사이로 고가라는 점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바버샵은 이발소나 미용실과는 달리 차별화된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한다면 충분한 값어치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최근 바버샵이 인기를 끌면서 바버샵의 수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수도권을 넘어 지방에도 다양한 바버샵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백화점이나 호텔에서도 심심찮게 바버샵을 찾아 볼 수 있다. 고품격 미용과 휴식을 원하는 남성이라면 바버샵을 찾아볼 필요가 있겠다.

 

 

서유럽에서 인기 끌고 있는 바버샵, 국내에서도 즐긴다

바버샵이 인기를 끄는 데에는 최근 북미와 유럽에서 부는 복고열풍과 맨스그루밍 열풍에 한국에도 많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여진다. 바버샵 가격은 앞서 말했듯이 4만 원 정도지만 10만 원까지다. 면도까지 풀셋으로 받으면 15만 원까지 나온다. 대기실에서 쉴때 구입할 수 있는 음료나 담배 같은 것도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니 방문하기 전에 이를 꼭 숙지할 필요가 있다.

 

▲앤틱하면서도 색다른 바버샵의 문화는 국내에서도 느껴볼 수 있다(사진 = ⓒ픽사베이)

 

바버샵으로 유명한 곳으로는 이태원의 딸루스, 영등포의 엉클부스, 하남의 마제스티, 홍대의 낫띵 앤 낫띵, 강남의 엔투라지, 가로수 길의 밤므 등이 있다. 모두 독특한 분위기를 갖고 잇는 바버샵으로 각각의 특징들이 있다. 시간이 날 때 방문하면서 바버샵의 색다른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