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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이연복표 토마토달걀볶음 간단 레시피
2019-02-08 17:30:08
박진혜
tvN '현지에서 먹힐까? 중국편'에 출연하였던 이연복의 토마토 달걀 볶음 레시피에 밥을 추가하여 볶으면 한끼 든든한 식사가 된다.

토마토 달걀 볶음은 중국의 볶음 요리로, 우리나라의 참기름간장밥처럼 흔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국민 요리이다. 토마토달걀볶음은 만들때 다른 조미료의 첨가 없이 토마토와 달걀만 넣어 볶아 먹더라도 맛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이다. 든든한 한끼 식사를 하고 싶다면 토마토달걀볶음 요리를 추천한다.

망할리 없는 요리 보증 수표, 이연복표 '토마토달걀볶음’ 황금레시피

재료 : 토마토 2개, 달걀 7개, 소금, 설탕, 굴소스, 다진 파

1. 토마토는 앞뒤 꼭지를 자르고, 열십자로 칼집을 내 끓는 물에 10초간 살짝 데친다.

2. 토마토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게 썰어놓는다.

3. 팬에 토마토를 한번 볶아 수분을 빼준 뒤 체에 한차례 걸러준다.

4. 볼에 달걀을 깨서 넣고 소금, 설탕, 굴소스를 넣어 간을 해준 뒤 잘 섞는다.

5. 다진 파를 추가해 함께 섞고 달궈진 팬에 붓는다.

6. 달걀이 익기 전 토마토를 넣고, 은은한 불에 섞어가며 익힌다.

7. 위에 다진파를 올리고 마무리한다.

기호에 따라 굴소스와 설탕, 소금은 조절하면 된다.

▲10대 슈퍼푸드인 토마토는 식이섬유와 펙틴이 있어 포만감을 주고 장수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알고 가면 좋을 토마토 효능

한편 토마토는 식이섬유와 펙틴이 있어 포만감을 주고 변비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는 토마토는 꼭 필요한 음식이기도 하다. 토마토는 특히 암예방에 효과적이므로, 토마토를 먹을때 체내 흡수력을 높일 수 있도록 올리브유에 볶아 먹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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