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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반찬] 다이어트 음식 추천, 백종원의 도토리묵무침·묵사발 황금레시피는?
등록일 : 2019-02-08 17:01 | 최종 승인 : 2019-02-08 17:01
안현정

[메디컬리포트=안현정 기자] 겨울이지만 개운하고 시원한 음식이 생각날 때가 있다. 그렇다면 새콤달콤하고 시원하면서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묵사발은 어떨까. 밑반찬으로 좋은 백종원의 도토리묵무침과 묵사발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 저칼로리 음식 도토리묵무침 레시피를 알아보자. (사진=ⓒgettyimagesbank)

백종원 도토리묵무침 만들기

도토리묵 양념장: 고춧가루, 청·홍고추, 다진 쪽파, 양조·국간장, 참기름 약간, 통깨, 고수

1. 도토리묵을 길게 반으로 썬 뒤, 1cm두깨로 썬다. 
2. 쑥갓과 상추를 먹기 좋게 뜯고, 부추와 미나리는 4cm로 썰고 당근과 오이는 채 썬다. 
3. 작은 그릇에 다진마늘 1큰술과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2큰술과 간장 5큰술을 마지막으로 넣고 섞는다. 
4. 썰어놓은 묵과 채소를 그릇에 넣은 뒤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다. 

▲ 새콤달콤 묵사발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사진=ⓒgettyimagesbank)

새콤달콤 묵사발 만들기

재료: 도토리묵 1/2팩, 조미김 5장, 김치 2큰술, 오이 1/4개, 깨 1작은술 ·육수: 냉면육수 1포, 찬물 300㎖, 김치국물 약간
1. 찬물에 냉면육수 섞어 육수를 만들고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1~2시간 넣어 살짝 얼린다.
2. 오이와 김치는 채썰어 준비한다. 도토리묵은 1㎝ 두께에 5㎝ 정도의 길이로 길게 자르고 끓는 물에 20초 정도 살짝 데친다.
3. 큰 볼에 도토리묵과 오이, 김치를 담고 차갑게 식힌 육수를 붓는다.
4. 조미김과 깨를 부숴 고명으로 올려 완성한다.

[메디컬리포트=안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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