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주름 개선위한 실리프팅, 종류에 따라 차이와 피부상태 파악해야
등록일 : 2019-02-08 16:35 | 최종 승인 : 2019-02-08 16:35
양진영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보통 20대가 지나면서 피부노화가 시작된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탄력은 급격히 떨어지게 되고 이로인해 얼굴 주름 또한 쉽게 자리 잡힌다. 

얼굴 살은 점점 처져 처진 볼살로 인해 심부볼을 형성하기도 한다. 젊은 층의 경우 가장 고민하는 이중턱 또한 쉽게 사라지지 않아 안티에이징제품이나 시술 등을 찾기도 한다.

동안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안티에이징 방법 중 실리프팅 시술이 있다. 실에 따라 조금씩 효과 차이가 있으며 이중턱이나 처진볼살에 적용된다. 노년층 사이에서도 관심을 갖는 시술이다. 피부탄력과 브이라인에도 도움이 된다. 

실리프팅 중 여우리프팅과 같은 시술은 긴 시간 필요 없이 주름 없고 탄탄하고 갸름한 턱 라인 형성에 집중된다. 특히 턱 살이 유난히 많거나 턱과 목의 경계 구분이 어려운 경우에 적용된다. 탄력저하로 노안이 되거나 뭉툭한 이중턱 등이 발생된 경우 적합하다.

개인 피부상태와 얼굴형태 등을 고려한 후 디자인 결과에 따라 시술되어야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녹는 특수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 삽입이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은 적은 편이다.

간편한 시술이면서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되는 시술이지만 부작용 우려도 있다. 피부에 가하는 이러한 시술은 붓기나 멍 염증 등의 우려에서 벗어날 순 없다. 개인에 따라 울퉁불퉁한 피부표면도 나타날 수 있다. 의료진과의 깊은 상담과 피부상태 진단 과정을 철저히 지킨다면 어느정도 부작용 우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사전에 정확한 유의사항 등의 정보를 얻은 후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