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얼굴 노화 콤플렉스 주범, 주름과 피부 처짐 개선 방법
2019-02-09 09:00:00
최다영
[사진 : 창원 피부과 창원끌림365의원 추현정 대표원장]

동안(童顔)이 미의 기준 중 하나로 여겨지면서 안티에이징 관리에 적극 나서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얼굴 나이를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인 주름과 피부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을 콤플렉스 해결의 대안으로 삼는 경우도 많아졌다.  

최근에는 피부과 개원가에서 절개 없이 주름과 탄력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더블로골드를 비롯해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더블로골드 리프팅’은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달라진 피부 나이 체감을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강하게 집적된 초음파 에너지(HIFU)를 이용한 장비인 더블로골드 리프팅은 절개 없이 피부 처짐과 주름의 원인인 SMAS(근막)층에 작용해 피부 당김과 콜라겐 재생 촉진, 한 번의 시술로 피부 나이를 되돌릴 수 있는 비침습적 시술이다. 

고강도 직접 초음파 HIFU를 이용해 하부진피, 진피에서 피하지방 경계층, 지방의 섬유조직, SMAS층 등 피부 심부에 분자간의 마찰을 통해 열반응을 가한다. 이처럼 피부 속에서 열반응이 발생하면 피부 섬유세포의 생성이 자극, 수 개월에 걸쳐 점진적으로 피부 재생 및 리프팅 효과가 발생하게 되며 시술 후 수 개월 간 지속적으로 주름개선 및 리프팅 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잔주름이나 처진볼살, 턱선처짐, 이중턱, 눈썹처짐 등의 증상은 물론 깊이 패는 팔자주름 등 노화로 인해 얼굴 전반에 나타나는 주름과 탄력 문제의 복합적인 해결이 기대 가능하다. 

또한 비교적 시술 과정도 간단하고 시간도 짧아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화장은 시술 직후부터 가능하지만 스크럽, 마사지 등은 삼가야 한다. 2~3일 정도는 술, 담배, 사우나, 찜질방 등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동안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콤플렉스 개선책으로 등장한 더블로골드 리프팅은 치료 부위를 모니터로 확인하며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술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으며 짧은 시간 내에 얼굴 전체에 시행할 수 있어 직장인이나 학생, 주부들에게도 적합하다. 다만 시술의 안전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창원 피부과 창원끌림365의원 추현정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