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설음식 처리 곤란하다면, 김수미 '떡잡채·소갈비찜' 황금레시피
2019-02-08 16:30:43
박진혜

[메디컬리포트=박진혜 기자] tvN '수미네 반찬'요리 레시피가 연일 화제다. 설 명절을 맞이하여 얼마전에는 떡잡채와 소갈찜 요리를 선보여 관심이 집중되기도 하였다. 이제 설명절이 지나고 주위 사람들로부터 받은 선물세트와 설음식들을 어떻게 해먹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 떡잡채·소갈비찜 황금레시피로 남은 설음식을 이용하여 맛있는 한상을 차려먹어보자.

▲ 잡채에는 다양한 나물들이 많이 들어가므로 제사 이후 남은 음식들에 당면만 삶아 간을 맞춘다면 잡채는 금방 해먹을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수미네반찬, 김수미 떡잡채 황금레시피

1. 소고기는 양조간장, 설탕, 마늘, 후추를 넣고 밑간해둔다.

2. 가래떡은 10cm길이로 잘라 십자 내기로 네 등분하고 양파,홍피망,청피망을 두껍게 채 썬다.

3. 간장(4큰술),꿀(1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약한 불에 밑간한 고기를 볶는다.

5. 고기를 팬 한쪽으로 치우고 팬의 다른 한쪽에 양파, 홍피망, 청피망, 야채를 볶다가 가래떡을 추가해 볶는다.

6. 양념장을 넣고 함께 볶다가 다 익을 때쯤 참기름, 통깨, 검은깨를 넣어 마무리한다.

▲ 소갈비찜을 요리하기전 소고기를 콜라에 재워두면 고기가 야들야들 연해진다. (사진=ⓒGetty Images Bank)

수미네반찬, 김수미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재료 : 소갈비 10대, 무 1개, 당근 1개, 생표고버섯 3개, 계피 1개, 건고추 2개, 대추 10개, 밤 7개, 대파 1대, 은행 6개, 잣, 달걀지단 
갈비찜 양념 재료 : 배 1개, 마늘 400g, 생강 1개, 간장 150ml, 매실액 1큰술, 참기름 약간 
1. 갈비를 찬물에 2~3시간 담가 핏물을 빼놓는다.
2. 껍질 벗긴 배 1개, 간 마늘 400g, 생강 1개를 갈아 면포에 담아 즙을 짜낸다. (믹서기에 갈아 면포에 싸서 꽉 짜내도 낸다) 
3. 짜낸 즙에 간장 150ml을 넣는데, 기호에 따라서 더 추가해도 된다.
4. 핏물 뺀 고기는 칼집을 살짝 내준뒤, 양념을 고기에 부어 3시간 정도 재워 둔다.
5. 무와 당근을 큼직하게 썰어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준다. 모서리가 둥글지 않으면 오래 끓였을때 부서져 국물이 탁해질 수 있다. 
6. 표고버섯은 밑둥을 자른 후 예쁘게 모양을 낸다.
7. 냄비에 계피 1개, 건고추 2개, 양념 재운 갈비를 넣는다. (계피가루는 지저분해질 수 있으므로 없으면 생략 가능) 
8. 갈비가 살짝 잠기도록 물을 붓고 간장을 추가한 뒤 센불에 30~40분간 고기를 익힌다.
9. 센불에서 30~40분 고기를 익혀준다.

10. 가장 먼저 대추를 추가한다.
11.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중간불로 줄이고 무, 당근, 표고버섯을 넣는다. (상황에 따라 물과 간장을 추가해 재료들이 잠기게끔 한다) 
12. 무와 당근이 익어갈 때쯤 매실액 1큰술, 깐 밤, 3cm 길이로 썬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13. 은행 10을 올리고 지단, 잣으로 마무리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