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여드름흉터제거, 정상 피부 자극 없이 높은 치료 효과 원한다면?
2019-02-10 09:00:00
양진영

여드름은 최근 들어 서구화된 식습관,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사, 수면부족 등에 의해 발생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간혹 청소년,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면 가벼운 피부 염증 정도로 여겨 직접 손으로 짜거나 그냥 방치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여드름 치료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여드름자국 및 흉터로 쉽게 이어질 수 있어 제대로 된 대처방법 이라고 볼 수 없다.

여드름치료 시기를 놓쳤거나 잘못된 대처로 세균이 침입한 경우, 혹은 잘못된 관리로 염증이 커져 피부조직이 파괴된 경우, 여드름색소침착이나 여드름붉은자국, 패인여드름흉터로 남을 수 있다.

예전에는 패인여드름흉터가 생기면 프락셔널한 방법의 레이저이외에는 치료가 쉽지 않다고 여겨졌지만, 다행히 요즈음 여러 가지 노하우와 기기의 발달로 패인여드름흉터도 정상피부 자극 없이 흉터 부위만 레이저를 조사하는 타겟법으로 흉터가 개선 될 수 있게 되었다.

타겟법은 여드름흉터 부위에만 선택적으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치료효과가 높으나 흉터 부위에 하나하나 시술하기 때문에 의사의 많은 시술경험과 섬세함이 필요로 하는 시술이다.

시술 후 프락셔널한 방법의 레이저시술 보다 붉은기, 딱지가 훨씬 적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어 학생이나 일반 직장인들, 면접 예정자들, 해외여행 예정자, 결혼을 앞둔 신부들에게 적합하다.

여드름패인흉터를 프락셔널한 방법의 레이저로 치료 할 수도 있지만, 시술시 통증을 싫어하거나 긴 휴가를 낼 수 없는 경우에는 정상피부에 자극 없이 흉터부위에만 레이저를 타겟하는 방법을 고려해 봐야 한다.

도움말 :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