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스마일라식, 대학생이 주의할 점은?
2019-02-08 16:12:00
양진영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스마일라식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라식수술은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시력교정수술이지만 각막의 두께가 충분히 두꺼워야 수술이 가능하고, 라섹수술은 통증과 회복기간 때문에 망설여지기 때문이다.

반면 스마일라식은 통증이나 회복기간 문제도 적고 안전성도 높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어떤 수술인지, 누구에게나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구심을 표하는 이들이 많다.

겨울방학을 맞아 스마일라식을 받기 위해, SNS와 라식정보카페를 통해 상담을 문의하는 이들이 상당수다. 스마일라식은 라식, 라섹 대비 통증이 적으면서 하루 만에 일상복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해, 최소절개로 진행되는 최신 시력교정수술이다.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한 제3세대 레이저 시력교정술로, 외부 충격에 강하고 각막혼탁 발생 가능성도 낮다.

여기에 각막을 강화시키고 높은 시력교정수술 결과를 보여주는 KXL(각막강화술)이 더한다면, 각막 두께가 다소 얇아 라식수술 후 부작용이 우려되는 이들에게서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 후 근시퇴행이나 원추각막을 예방하는 효과도 보여준다.

다만 스마일라식도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후 만족도나 부작용 유무는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수술 안과 및 의료진을 선택할 때는 수술 경력이나 수술사례, 목표시력, 달성률 등을 꼼꼼히 체크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시력교정수술은 수술 후 관리나 사후보증이 중요하므로, 안과에서 시력교정수술 보증서가 발급되는지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안정성이 높은 스마일라식이라 하더라도, 정확한 검사데이터와 전문의의 자세한 상담이 기반된 상태에서 수술방법이 결정되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수술방법에 치중하기 보다는, 환자 본인이 직접 집도의를 만나 상담해 보고 수술을 결정할 것이 당부된다.

도움말 : GS안과 이희경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