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이번 발렌타인 선물로 노오븐 디저트 '티라미수' 어떠세요?
2019-06-09 09:00:03
김현수

[메디컬리포트=김현수 기자] 곧 있으면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 많은 연인들이 이번 기념일은 어떻게 챙겨야 할 지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물론 시중에 완제품으로 나와 예쁘게 포장되어 있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정성을 담은 선물도 상대를 감동시키는 법이다. 하지만 남들과 같은 초콜렛이 질렸다면 좋은 방법이 있다. 바로 '티라미수' 를 만드는 것이다. 티라미수는 커피, 카카오, 마스카포네 치즈 등을 이용해 만드는 케이크로 커피의 향과 치즈의 달달하면서 고소한 맛이 촉촉하게 느껴져 인기가 많은 이탈리아의 디저트이다. 달지 않은 커피와 함께 곁들이며 분위기 내기 좋은 디저트, 티라미수.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요리를 못한다고 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연인을 위해 함께 어떻게 만드는 지 레시피를 알아보자. 

▲촉촉하나 시트와 부드러운 크림이 특징인 티라미수. (사진=ⓒGetty Images Bank)

오븐없이 만드는 케이크 '티라미수'

재료 : 마스카포네 치즈 250ml, 백설탕 70g, 우유 100ml, 다이제스트 4봉, 물 150ml에 커피분말 4봉 녹인 시럽, 코코아 파우더, 원형 컵(포장용), 짤 주머니 

1.커피 분말을 물에 녹인 후 충분히 식혀준다. 

2.마스카포네 치즈를 믹싱볼에 담고 주걱으로 부드럽게 풀어준다. 백설탕 70g은 부드럽게 풀어주는 과정에서 나눠 섞어준다. 

3.설탕이 다 녹아들었을 때 우유를 붓고 다시 골고루 저어준다. 

4.하나의 크림으로 됐을 때 짤주머니에 크림을 담는다. 

5.다이제스트를 잘게 부순다. 

6.잘게 부순 다이제스트를 원형 통 맨 밑에 깔아주고 커피액으로 촉촉하게 적셔준다. 

7.짤주머니에 담아둔 크림을 남은 원형 틀에 가지런하게 채워준다. 

8.코콬아 파우더를 체에 걸러 크림 위에 곱게 뿌려주면 완성.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