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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현미보다 8배 좋은 효능? 가바현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등록일 : 2019-02-08 14:30 | 최종 승인 : 2019-02-08 14:30
김현수

[메디컬리포트=김현수 기자] 한 프로그램에서 '가바현미' 라는 슈퍼푸드가 소개되어 화제가 된 적 있다. 가바현미는 현미의 개량종의 현미의 효능보다 더 뛰어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내장지방을 빼는 데 탁월하다고 하여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이쓴데, 가바현미가 대체 무엇인지와 가바현미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가바현미는 위의 일반 현미보다 8배 높은 가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가바현미란 

 가바현미는 일반 혀님에 비해 '가바'라고 하는 성분이 많은 현미를 뜻한다. 여기서 '가바' 란 감마아미노낙산의 줄임말로 뇌활성 신경전달 물질 아미노산으로 고혈압, 뇌졸중, 당뇨병, 치매 예방을 돕고 기억력 증진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성분이다.  일반 현미보다 5배 높은 식이섬유와 8배 높은 가바가 함유되어 있어 현미의 일반 효능보다 훨씬 더 높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슈퍼푸드이다. 

▲가바현미는 막혀있는 혈관을 청소해준다. (사진=ⓒGetty Images Bank)

가바현미의 효능 

가바현미는 지방세포를 억제시키고 근육의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 또 혈당의 수치를 정상화 시켜주고 막혀 있는 혈관을 청소하는 등을 혈액순환을 도와줘 혈액질환으로부터의 예방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면서 평소 손발이 찬 사람들에게도 추천하는 음식이다. 또 가바의 성분 중 뇌의 산소공급량을 증가시켜 뇌 세포의 대사 기능을 촉진시키는 기능이 기억력을 높여주고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기 때문에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기억력 향상은 수험생들의 학습능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가바현미가루를 만들어 준 후 우유와 함께 마시면 효과적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가바현미 먹는 법 

가장 간편하고 좋은 방법은 우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다. 먼저 가바현미를 잘 씻은 후 20분 정도 먼저 쪄준다. 찐 가바현미를 겉면이 마를 때까지 살짝 말린 후 팬에 15분 정도 볶는다. 이 때, 팬에 기름은 두르지 않는다. 다 볶으면 갈색 빛의 노릇노릇한 가바현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상태의 가바현미를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면 선식처럼 먹을 수 있는 가바현미가루가 완성된다.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아침 같을 때에 우유 200ml와 함께 섞어 마셔주면 고소한 가바현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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