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도 가능해? 알아두면 유용한 기내 반입 물품

2019-02-08 13:30:00 윤정현 기자

방학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지친 삶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주는 것으로 여행이 최고지만, 여행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너무나도 많다. 가져갈지 말지, 캐리어에 넣어야 할지 갖고 타야할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의외로 기내에 반입 가능한 물품들을 알아보자. 
 

▲보조배터리는 5개까지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사진=ⓒGetty Images Bank) 
▲리튬건전지를 사용하는 휴대용 선풍기는 기내 반입이 불가하다(사진=ⓒGetty Images Bank) 

충전을 위한 필수품인 보조배터리는 기내에 5개까지 가지고 탈 수 있다. 뾰족한 부분 때문에 반입 불가일 것 같은 우산도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휴대용 선풍기 또한 반입이 가능한데, 알칼라인 건전지나 수은 건전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허용된다. 리튬 건전지를 사용하는 휴대용 선풍기의 경우 반입이 불가하다.  
 

▲액체용 100ml 미만의 스노볼은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사진=ⓒGetty Images Bank) 

해외 기념품으로 많이 사가는 ‘스노볼’도 반입 가능 물품이나, 안에 들어있는 액체 용량이 100ml 미만이어야 반입이 가능하다. 전자담배도 기내에 반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피울 수는 없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또, 여행의 필수템인 카메라 삼각대와 셀카봉 모두 기내반입이 가능하다. 다만 날카로움의 정도에 따라 제한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메디컬리포트=윤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