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책 추천] 관계로 지친 이들을 위한 힐링북
2019-09-23 19:10:10
윤정현

[메디컬리포트=윤정현 기자] 관계가 너무나도 중요한 현대사회에서 우리는 매번 마음을 다친다. 수많은 관계 속에서 중심을 잡는 것이 매번 낯설기만 하다. 우리가 사람들에게서부터 위로를 받기도 하지만 반대로 우리를 괴롭게 하는 큰 요인도 사람들이기도 하다. 인간관계로 지친 이들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베스트셀러 책 2권을 추천한다.  
 

▲안나 카레니나는 톨스토이의 작품 중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명작이다(사진=ⓒ네이버 책) 

안나 카레니나  
<안나 카레니나>는 톨스토이의 작품 중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명작이다.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과 더불어 가장 주목받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주인공들의 심리를 묘사해 나아가는 기법이다. 심리 묘사가 정말 세밀하고 자세하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의식의 흐름’ 기법이 이 책에서 제대로 쓰였다고 한다. 일반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생각하는 것을 책에 그대로 나타난다고 한다. 인간이 언제 달라지는지, 상황에 따라 사람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동일한 인물이란 존재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사람의 본모습이 보여 진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책이다.   
 

▲'셰익스피어를 읽자'를 통해 인간관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사진=ⓒ네이버 책) 

셰익스피어를 읽자 
이 책의 저자는 ‘나는 학교에서보다 셰익스피어를 통해 세상과 인간을 더 많이 배웠다’라고 말한다.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인간관계가 이 책에 드러난다고 한다. 인간의 감정을 12개의 키워드로 해서 인간을 이해하려고 시도하는 책으로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통해 탐구하는 인간 심리와 감정을 드러낸다. 관찰자로서 인간과 인간관계를 살피고 우리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가이드북이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