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명절 남은 음식 '이렇게' 활용하세요…느끼함 잡는 칼칼한 '전찌개·깻잎전' 만드는 법은?
2019-02-08 11:30:42
안현정

[메디컬리포트=안현정 기자] 설 명절이 지나고 남은 음식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하는 주부들이 많다. 집에서 남은 재료들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를 소개한다. 삼겹살을 먹고 남은 깻잎을 활용한 '깻잎전'과 동그랑땡, 동태전 등 남은 전을 활용한 '전찌개' 레시피까지 알아보자.

▲ 남은 전을 활용하여 칼칼한 전찌개를 만들 수 있다. (사진=ⓒ집밥백선생 네이버TV 캡쳐화면)

간단한 전찌개 만드는 법

명절이 잔고 남은 요리 동태전, 동그랑땡을 활용하여 칼칼한 전찌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동태전, 동그랑땡, 양파 1/2쪽,신김치 1/2줌, 어묵 100g, 대파, 부추(생략가능) 1/2줌, 건새우, 멸치, 다시마
양념재료: 까나리액젓 1, 고추가루 1, 고추장 0.5, 다진마늘 0.5
1. 말린표고, 멸치, 건새우, 다시마 등 넣고 20분 정도 끓여 육수를 낸다.
2. 동그랑땡, 어묵, 동태전, 신김치, 양파를 전골 냄비에 넣어 육수를 넣고 끓인다.
3. 끓는 동안 까나리액젓1t, 고추가루1t, 다진마늘0.5, 고추장 0.5를 넣고 양념장을 만든 뒤 찌개에 넣고 5분정도 끓인다.
4. 후추, 대파, 부추를 넣어 마무리하면 완성된다.

깻잎전 만드는 법

고기를 먹고 남은 깻잎을 활용한 깻잎전 황금레시피를 알아보자.

재료: 참치캔, 깻잎, 두부, 양파, 당근, 고추, 파, 계란, 밀가루, 참기름, 깨소금, 통후추 
1. 당근, 양파, 고추, 파를 잘게 다져준다. 키친타월을 이용해 두부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준다. 
2. 참치의 기름을 최대한 제거해준다. 
3. 당근, 양파, 고추, 파, 두부, 참치에 참기림, 깨소금, 통후추를 넣고 잘 섞어준다. 
4. 깻잎 안쪽에 밀가루를 입혀주고 돌돌 말아준다. 
5. 깻잎에 계란물을 골고루 입히고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구워주면 완성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