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사각턱, 종아리알, 다한증 개선 가능한 보톡스, 정량 사용 여부 체크해야
2019-02-08 11:11:39
김효선

보톡스는 흔히 사각턱, 두꺼운 종아리, 승모근 등 얼굴과 몸매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한 시술로 알려져 있는데, 이뿐만 아니라 다한증 치료에도 효능이 있어 보톡스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 보톡스를 주입하게 되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하여 근육이 마비가 되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힘을 잃고 서서히 퇴화되고 부피가 감소하는 원리로 몸매가 슬림 해진다. 보톡스는 근육의 부피 감소는 물론이고 땀의 분비를 억제해 땀이 나는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다한증 치료까지 사용이 되고 있다.

보톡스는 발달한 근육을 줄여주기도 하지만 주름을 개선해준다는 특징도 있다. 그리고 보톡스는 술 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꼽히고 있다. 통증과 출혈, 붓기가 적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살려준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톡스의 주의사항으로는 시술한 부위에 충격을 가하지 않고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술, 담배는 시술 후 일주일 간은 피하는 게 좋다. 이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자제하는 것을 권유한다.

보톡스를 안전하게 맞기 위해서는 정품 보톡스를 정량으로 제공하는 병원을 찾아가야 하고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아비쥬의원 유희경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