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미래HRD교육센터, 사회복지사1급, 손해사정사 온라인강의 전액무료 직장인국비지원 수강생모집
2019-02-08 10:10:23
양진영

고용노동부 근로자내일배움카드 교육 기관인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손해사정사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100%국비지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강하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강한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손해사정사 자격증 대비반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발급 가능한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100%국비지원으로 수강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과정 특성상 직장인들이 편하고 쉽게 수강 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2022년까지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1만 9천여 명이 증원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응시자격은 최종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 관련 실무경력이 1년 이상 되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학력이 4년제라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는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하고 보험개발원이 위탁받아서 시행을 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산정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자로 보험금 지급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여 보험계약자나 피해자의 권익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주는 일, 즉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산정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손해사정사 자격증 시험응시는 1차 시험은 성별 및 학력 나이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2차 시험은 1차 시험에 합격자 또는 5년 이상관련 업무 경력자 등 응시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 자격증은 업무분야가 확고하며 보험관련 사고의 증가로 인해 전망이 밝은 전문직종이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주택관리사, 손해사정사, 경비지도사,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등 재직자국비 온라인강의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습에 소요되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주택관리사, 손해사정사, 경비지도사,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 준비방법, 취업, 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