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에서 일본 라멘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살펴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요즘같이 추운 날에는 따뜻한 국물요리가 떠오른다. 그중에서도 일본 라멘은 인기있는 국물 요리 중 하나이다. 최근 미운우리새끼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일본 라멘 여행 등이 소개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라멘 맛집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일본 라멘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살펴보자.

일본 라멘 종류

일본 라멘은 일본라멘은 육수, 소스, 고명, 지역 등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돈코츠 라멘, 간장 라멘, 소금 라멘, 카레 라멘, 미소 라멘, 닭국물 라멘, 날치국물 라멘, 냉 라멘 등이있다. 국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지역마다 가게마다 다른 비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같은 이름이어도 다른 맛이 나는 라멘을 느낄 수 있다.

집에서 '일본 라멘' 만들기 레시피

집에서 '일본 라멘' 만들기

재료: 돼지등뼈, 삼겹살, 라면, 달걀, 다시마, 인스턴트 커피, 간장. 미소된장, 설탕

1. 차가운 물에 돼지 등뼈 담가 미리 핏물을 제거해둔다.

2. 핏물을 제거한 돼지 등뼈와 다시마에 물을 넣고 1시간 정도 끓여 육수를 낸다.

3. 물에 간장과 커피를 넣고 약 40분 동안 삼겹살을 삶아준다.

4. 계란은 깨끗이 닦은 후, 육수에 넣어 약 8분 정도 삶는다.

5. 끓고 있는 육수는 중간중간 확인해 가면서 불순물을 제거한다.

7. 삶은 달걀과 삶은 삼겹살은 썰어둔다.

8. 육수에 미소된장과 간장 설탕을 조금식 넣어가며 간을 맞춘다. 간을 약간 세게 해야 면을 넣었을 때 알맞다.

9.라면을 삶은 후에 면만 건져내고, 끓인 육수를 부어준다. 그 위에 고명을 올려주면 집에서 일본라멘 만들기 끝.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